가입형 워드프레스에서 테마 편집기 사용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5. 11. 06:26 • 댓글:

워드프레스는 크게 가입형 워드프레스와 설치형 워드프레스로 나눌 수 있습니다. 보통 말하는 워드프레스는 설치형 워드프레스로 워드프레스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웹호스팅에 설치하여 사용하는 형태입니다.

wordpress.com에서 가입하여 사용하는 가입형 워드프레스는 선택한 플랜에 따라 제약을 받게 됩니다.

비즈니스 플랜을 제외한 나머지 플랜에서는 테마 편집기(Theme Editor)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자유롭게 테마를 편집하려는 경우에는 설치형 워드프레스를 선택해야 합니다. 설치형 워드프레스는 wordpress.org를 통해 제공되는 워드프레스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웹호스팅에 설치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요즘에는 많은 웹호스팅 업체에서 워드프레스를 자동으로 설치하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워드프레스 기능을 최대한 사용하려는 경우 설치형을 선택하고, 블로그나 간단한 회사 소개 사이트를 운영하려는 경우 가입형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Wix가 우리나라에서 많이 이용되고 있지만, 윅스는 사이트 제작이 쉬운 반면 (고급 기능이나 복잡한 사이트에는 부적합) SEO(검색엔진최적화)가 약하기 때문에 검색이 잘 안 될 수 있습니다. 요즘은 SEO를 조금 개선한 것 같지만 워드프레스에 비해 많이 약한 편입니다.

처음 워드프레스를 시작하는 경우 여기를 참고해보세요.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