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서 이미지 파일이 중앙에 정렬이 잘 안 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7. 10. 29. 05:40 • 댓글:

서드파티 프로그램인 Tistory Editor가 0.5.1로 업데이트되어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Tinymce에서는 구글 포토(Google Photos)에 저장된 이미지 파일을 불러올 수 있네요.

하지만 이미지가 구글 포토에서 링크로 삽입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글을 작성하여 발행하면 썸네일이 표시되지 않네요.

어쩔 수 없이 글을 발행한 후에 번거롭지만 티스토리에서 다시 글을 편집하여 대표 이미지를 별도로 올려주면 썸네일이 표시됩니다.

문제는 본문에 추가된 이미지가 가운데 정렬되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기본 편집기에서 이미지의 정렬을 가운데로 설정해주어도 왼쪽으로만 정렬되네요.

그래서 다음과 같은 CSS 코드를 추가해주니 원하는 대로 가운데 정렬되네요.

.skin_view .area_view p img {
    margin: 0 auto;
}

위의 코드는 티스토리 기본 스킨 중 하나인 #1에서 적용한 것이고, 다른 스킨에서는 제대로 작동할지 모르겠습니다.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스킨에 따라 적절히 변경하면 됩니다.

이미지를 Google Photos에 올렸다가 지정해주어야 하는 과정이 조금 번거롭지만 이미지가 이제 구글 사진에 저장되니까 추후에 이전하는 일이 있다면 사진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