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 WPML에서 일괄적으로 글/페이지 복제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5. 8. 11:42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인 WPML을 사용하여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다국어 버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 Enfold 등 많은 많은 테마에서 WPML과의 호환성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 WPML에서 일괄적으로 글/페이지 복제하기

원본 언어의 모든 글 혹은 일부 글을 한꺼번에 다른 언어로 복제한 후에 컨텐츠를 번역하여 사용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WPML에서는 선택한 컨텐츠를 복제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이 기능은 현재 Multilingual CMS나 Multilingual CMS Lifetime 버전에서만 지원되고 Multilingual Blog 버전에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조만간 WPML 플랜이 개편될 예정입니다. 새로 도입되는 플랜에서는 라이프타임이 사라지고 모든 플랜이 연간 갱신 방식으로 바뀌게 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등 해외 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 서브 디렉터리에 별도의 워드프레스를 설치하여 여러 언어를 운영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한국어 사이트는 www.example.com, 영어 사이트는 www.example.com/en-us/와 같이 언어별로 다른 폴더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하여 셋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언어 개수가 많아지면 개별 사이트를 운영하는 것이 부담이 되기 때문에 WPML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Multilingual WordPress

WPML 대신 멀티사이트를 이용하여 다국어 사이트를 만드는 경우에도 전체 콘텐츠를 각 언어로 복제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멀티사이트를 별로 선호하지 않지만 플러그인을 사용하기 싫다면 멀티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멀티사이트에서 각 언어별로 콘텐츠를 복제하는 것과 관련하여 어려움을 겪거나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