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서 말을 가장 잘 한 사람

2018. 4. 27. 댓글 2

말 한 마디에 천냥 빚을 갚는다는 속담이 있듯이 긍정적인 말, 지혜로운 말을 하는 것이 세상을 살아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성경을 보면 말 한 마디로 천국에 간 사람이 있는가 하면 말 한 마디 잘못하여 지옥에 간 사람이 있습니다.

달린 행악자(강도) 중 하나는 비방하여 가로되 "네가 그리스도가 아니냐? 너와 우리를 구원하라" 하되
하나는 그 사람을 꾸짖어 가로되 "네가 동일한 정죄를 받고서도 하나님을 두려워 아니하느냐?
우리는 우리의 행한 일에 상당한 보응을 받는 것이나 이에 당연하거니와 이 사람(예수님)의 행한 것은 옳지 않은 것이 없느니라" 하고
가로되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 생각하소서" 하니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하시니라 (누가복음 23:39-43)

말로 인해 분란이 일어나고, 말로 인해 살인까지 발생하기도 합니다. 스스로 혀를 제어하기 위해 노력하는 길 외에는 없는 것 같습니다.

우리가 다 실수가 많으니 만일 말에 실수가 없는 자면 곧 온전한 사람이라 능히 온 몸도 굴레 씌우리라
...
또 배를 보라 그렇게 크고 광풍에 밀려 가는 것들을 지극히 작은 키로 사공의 뜻대로 운전하나니
이와 같이 혀도 작은 지체로되 큰 것을 자랑하도다. 보라 어떻게 작은 불이 어떻게 많은 나무를 태우는가?
혀는 곧 불이요. 불의의 세계라. 혀는 우리 지체 중에서 온몸을 더럽히고 생의 바퀴를 불사르나니 그 사르는 것이 지옥불에서 나느니라 (야고보서 3:2-6)

말을 하지 않을 수 없으니 말실수는 피할 수 없겠죠.ㅠㅠ

긍정적인 말을 하겠다고 다짐을 한 것이 몇 번인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말실수를 줄이는 것이 정말 어려운 것 같습니다. 말실수를 줄이기 위해 의식적으로 노력해야겠습니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