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친구 차단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4. 19. 03:21 • 댓글:

저는 미국 전화번호를 사용하여 카톡을 만들어서 업무용으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톡을 수시로 받게 된다면 아무래도 업무 집중에 방해를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처음에는 카톡을 삭제했지만, 업무를 위해 어쩔 수 없이 다시 설치하기로 하고 미국 번호로 다시 만들었습니다.

어제는 워드프레스에 대한 기본적인 질문(사실 누구나 알 수 있고 굳이 할 필요가 없는 질문)을 쉴새 없이 하는 잠재고객(?) 때문에 엄청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웹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도 없는 상태에서 회사에서 홈페이지 제작 업무를 맡은 새내기 직원 같아 보였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제대로 사용하려면 시중에서 책을 하나 구입해서 보거나, 유료로 원격 교육을 받아보라고 몇 차례 말해주어도 말귀를 못 알아 듣는 것인지, 아니면 일부러 무시하는 것인지 계속 비슷한 질문을 바꾸어가면서 하고, 심지어 회사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접속하여 수정해달라고 조르기까지 하는 것이었습니다.

안 되겠다 싶어서 카톡에서 아예 차단시켰습니다.

PC용 카톡에서는 친구 목록에서 차단하기를 원하는 친구를 선택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차단"을 선택하면 쉽게 차단시킬 수 있습니다. 차단을 해제하려면 설정 아이콘(우측 상단의 세 줄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 > 친구를 선택하면 차단 친구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