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도메인 변경 후 URL/이미지 링크를 일괄 변경해주는 Velvet Blues Update URLs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4. 16. 17:49 • 댓글:

워드프레스 URL 변경하기

 

워드프레스에서 도메인을 변경한 후에 글/페이지 내의 링크가 깨지거나 이미지가 엑박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Velvet Blues Update URLs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플러그인 > 플러그인 추가하기로 이동한 후 Velvet Blues Update URLs을 검색하여 설치하도록 합니다.

플러그인을 활성화했다면 도구 > Update URLs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URL을 업데이트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URL 변경하기

Old URL(이전 URL)에 이전 사이트 주소를 입력합니다(1).

New URL(새 URL)에 새로운 사이트 주소를 입력합니다(2).

Step 2에서 URL을 업데이트해야 하는 대상을 선택합니다. 맨 아래 빨간색으로 된 Update ALL GUIDs는 개발 사이트에서만 실행하는 것이 안전할 것 같습니다.

적절히 설정했다면 Update URLs Now(지금 URL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만약 이 플러그인을 사용해도 URL이 제대로 변경이 안 되면 DB에서 직접 URL을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강구해야 할 것입니다. DB에서의 작업은 위험하므로 항상 백업을 실시한 후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플러그인을 사용해도 URL이 제대로 업데이트가 안 되는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