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inx에서 서브도메인 구성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4. 6. 10:32 • 댓글:

Nginx 환경에서 서브도메인을 추가하려는 경우 다음과 같이 구성 파일을 편집하면 됩니다.

server {
  listen   80; ## listen for ipv4; this line is default and implied
  listen   [::]:80 default ipv6only=on; ## listen for ipv6

  root /home/username/www/example.com;
  index index.html;

  # Make site accessible from http://localhost/
  server_name example.com;
}

자세한 내용은 Running multiple domains or subdomains in NGINX using Server Blocks in Ubuntu를 참고해보세요.

Vultr 등 가상 서버 호스팅(VPS)에서 여러 개의 도메인을 추가하거나 서브도메인을 운영하려는 경우, Zesle라는 무료 컨트롤 패널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무료 컨트롤 패널을 이용할 경우 보안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적절한 보안 조치를 취해주면 좋을 듯 합니다.

비관리형 VPS는 직접 서버를 세팅하고 운영해야 하는 부담이 있습니다. Bluehost VPS와 같은 관리형 VPS를 이용하면 cPanel에서 수월하게 서버를 관리하고 문제가 발생할 경우 지원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