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억은 있어야 부자?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3. 28. 09:52 • 댓글:

잡코리아 설문조사에 의하면 40억원 이상의 재산이 있어야 '부자'라고 생각하지만 정작 본인이 평생 모을 수 있는 돈은 평균 8억원 수준으로 예상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현재 재테크를 하고 있다는 직장인은 52.4%로, 절반을 약간 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저는 저축 외에는 주식 등은 전혀 하지 않고 있습니다.

한때 돈을 많이 버는 것을 성공의 기준으로 생각했던 시기도 있었지만 이제는 그렇지 않습니다. 굶주리지 않을 정도만 있으면 충분한 것 같습니다.

내가 궁핍하므로 말하는 것이 아니라 어떠한 형편에든지 내가 자족하기를 배웠노니 내가 비천에 처할 줄도 알고 풍부에 처할 줄도 알아 모든 일에 배부르며 배고픔과 풍부와 궁핍에도 일체의 비결을 배웠노라 (빌립보서 4:11-12)

아무리 못 살아도 요즘 세상에 밥을 굶은 사람은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현재 상황에 자족할 줄 아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가 되나니 (디모데전서 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