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서 글 작성 후 곧바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3. 21. 14:20 • 댓글:

간혹 워드프레스에서 글을 작성해도 사이트에서 글이 곧바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 모바일에서는 바로 표시되지만 PC에서는 몇 시간 지난 후에 표시되기도 합니다.

이와 같은 문제는 보통 캐시 플러그인 때문에 발생합니다. 글을 발행하거나 수정한 후에 캐시 플러그인의 캐시를 삭제하면 문제가 곧바로 글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또는 브라우저 캐싱 기능이 설정되어 있으면 이와 같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캐싱 시간을 줄여보거나 비활성화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와 같은 조치에도 문제가 발생하면 캐시 플러그인을 바꾸어서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가령 저는 테마를 변경한 후에 W3 Total Cache 플러그인이 문제를 일으켜서 Hyper Cache로 바꾸고 브라우저 캐시 기능을 비활성화하니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여러 가지 조치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서버 캐시 설정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W3 Total Cache, WP Super Cache 등 무료 캐시 플러그인에서는 모바일 캐시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사이트 속도가 느린 경우 구글 AMP를 설치하면 속도가 빨라지고 SEO(검색엔진최적화)가 향상되어 구글에서의 유입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베스트셀링 DIVI 테마
16주년 기념 세일!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