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 cPanel 알림 메시지 - The server has 3 unmointored service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3. 14. 06:48 • 댓글:

어제 갑자기 Bluehost의 cPanel과 관련된 2개의 알림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하나는 다음과 같은 내용입니다.

블루호스트 cPanel 알림 메시지 - The server has 3 unmointored service 오류

얼마 전에 사이트 관리를 맡고 있는 한 클라이언트로부터 Bluehost에서 너무 많은 경고 이메일이 온다고 하여 WHM에서 중요한 이벤트가 있을 때에만 알림 이메일을 보내도록 설정을 변경했습니다.

그때 제가 운영하고 있는 메인 블로그에서도 중요한 이벤트가 발생할 때 알림을 전송하도록 설정했습니다.

갑자가 두 개의 경고(?) 알림 메시지를 받고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Bluehost에 연락하여 문의해보았습니다. 

cPanel의 chkservd 서비스를 모두 활성화하려면 알림 메시지에 표시된 대로 SSH에서 다음 명령을 실행하면 된다고 하네요.

whmapi1 enable_monitor_all_enabled_services

그리고 경고가 하나 더 왔는데, 다음과 같은 메시지였습니다.

Detected 3 processes that are running outdated executables: 14310 14306 14305 You must take one of the following actions to ensure the system is up-to-date:

Restart the listed processes.
Reboot the server.

서버를 재부팅해야 할 것 같은데... 그러면 서버 재부팅 중에 문제가 발생할 소지도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도 함께 문의하니 Bluehost 담당자가 직접 WHM에 접속해보고는 아무런 조치를 취할 필요가 없다고 하네요.

즉, 두 알림 메시지 모두에 대하여 별다른 조치를 취할 필요가 없고, "whmapi1 enable_monitor_all_enabled_services" 명령은 WHM에 접속할 수 없는 경우에 실행하면 되기 때문에 이 명령도 실행할 필요가 없다는 답변을 최종적으로 받았습니다.

만약 cPanel 관련 경고 메시지를 받으면 먼저 라이브 채팅으로 지원 담당자에게 문의해보는 것이 안전한 것 같습니다.

해외 호스팅을 고려하는 경우 가성비가 중요하다면 Bluehost 공유호스팅을 이용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비교적 저렴한 비용에 리소스도 괜찮은 편입니다. 이 링크를 클릭하여 공유호스팅에 가입하면 월 1달러가 할인된 월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luehost VPS의 경우 비용이 공유호스팅보다는 비싼 편이지만, root 권한이 주어지며 문제 발생 시 지원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보다 안정적이고 빠른 서비스를 원한다면 사이트그라운드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Siteground는 30일 간 백업 제공(GrowBig 이상) 등 편의 기능면에서는 다른 업체 서비스보다 앞서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현재 PHP 버전도 7.2까지 적용이 가능합니다.

매우 저렴한 비용에 해외 호스팅을 이용하려는 경우에는 iPage가 있지만 (월 1.99달러에 무제한 트래픽과 공간 제공... 물론 무제한이라고 해서 무조건 무제한은 아니라고 생각해야 타당할 것 같습니다. "무제한 호스팅은 정말로 무제한일까?" 참고) URL에 한글이 들어가면 오류가 발생하기 때문에 별로 권장은 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이 글의 링크를 클릭하여 호스팅 서비스에 가입하면 제가 약간의 커미션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 커미션을 위해 특정 서비스를 무조건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몇 년 동안 Bluehost, Siteground, iPage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 경험에 바탕으로 한 것입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