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를 타겟으로 하는 리다이렉트 멀웨어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3. 11. 08:09 • 댓글:

최근 들어 다른 사이트로 이동시키는 멀웨어에 감염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간혹 목격합니다.

워드프레스는 보안에 강한 편이지만 업데이트를 소홀히 하거나 약한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등 보안에 신경 쓰지 않으면 악성코드에 감염되거나 해킹을 당할 수 있습니다.

위의 동영상은 리다이렉트 악성코드에 감염된 사이트를 접속했을 때 다른 사이트로 리디렉션되는 것을 캡처한 것입니다.

문제는 방문자가 멀웨어에 감염된 사이트를 방문하면 이상한 사이트로 이동하지만, 관리자가 사이트에 접속하면 별 특이점이 나타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사이트가 악성코드에 감염되었는지 제때 인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멀웨어를 치료할 수 있는 적기를 놓칠 수 있습니다.

항상 백업을 해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면 멀웨어에 감염되거나 해킹을 당하더라도 복구가 가능합니다.

한번 감염되면 치료하더라도 재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DB까지 감염된 경우에는 치료가 매우 어렵고 최악의 경우 사이트를 새로 만들거나 리뉴얼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약한 비밀번호를 사용하거나, 관리자의 사용자 이름으로 admin, administrator를 사용하는 경우 해킹을 당해 악성코드가 사이트에 심어질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이상한 사이트로 리디렉션되거나 주기적으로 사이트 트래픽이 증가하여 호스팅이 차단되거나 사이트가 다운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멀웨어에 감염되면 치료하는 데 비용이 많이 들 뿐만 아니라 사이트 평판에 치명적인 손상을 입을 수 있고 최악의 경우 사이트를 새로 만들어야 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백업을 하고 보안에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멀웨어나 기타 워드프레스 문제가 있는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