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다운그레이드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3. 5. 15:50 • 댓글:

보안을 위해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및 테마를 항상 최신 상태로 업데이트하여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간혹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업데이트한 후에 블로그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버그가 수정될 때까지 이전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이전 버전으로 되돌리려면 먼저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전 버전을 다운로드하도록 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이전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현재 버전을 비롯하여 이전 버전의 워드프레스 리스트가 표시됩니다.

원하는 버전의 zip 파일을 다운로드하도록 합니다. (한글 버전을 운영하더라도 굳이 한글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습니다. 언어는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다운로드한 zip 파일을 압축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압축 해제하도록 합니다. 가급적 알집 같은 알시리즈는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이유는 구글을 검색해보시면 금방 아시게 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반디집이나 7-zip을 권장합니다.

전 국내에서 압축 파일을 보낼 때에는 반디집을 사용하고 해외와 거래할 때는 주로 7-zip을 사용합니다.

압축 파일을 해제했다면 FTP에 접속하여 wp-content와 wp-config.php 파일을 제외하고는 모두 다운로드한 파일을 덮어쓰도록 합니다.

혹시 모르니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백업한 후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조치에도 오류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근본적인 문제를 분석하여 해결해야 합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이 페이지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