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서 br 태그를 숏코드로 입력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2. 28. 17:49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줄바꿈 문제 때문에 고민하는 경우 <br /> 태그를 숏코드로 만들어서 추가하는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br 태그를 숏코드로 입력하기

워드프레스에서 줄바꿈 문제 때문에 고민하는 경우 <br /> 태그를 숏코드로 만들어서 추가하고 싶은 경우 활성화된 워드프레스 테마의 함수 파일(가급적 자식 테마를 사용하세요)에 다음 코드를 추가하도록 합니다.

/* ------- br 태그 숏코드 --------*/ function line_break_shortcode() { 	return '<br />'; } add_shortcode( 'br', 'line_break_shortcode' );

이제 글을 작성할 때 [br]을 입력하면 <br /> 태그가 추가됩니다.

예시:

대통령은 내란 또는 외환의 죄를 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재직중 형사상의 소추를 받지 아니한다. [br] 대통령으로 선거될 수 있는 자는 국회의원의 피선거권이 있고 선거일 현재 40세에 달하여야 한다. [br][br] 제2항의 재판관중 3인은 국회에서 선출하는 자를, 3인은 대법원장이 지명하는 자를 임명한다.

아바다 등 일부 유료 테마에서는 차일드 테마 설치 파일이 함께 제공되기도 합니다. 만약 차일드 테마 설치 파일이 제공되지 않고, 차일드 테마를 만드는 작업이 번거로운 경우에는 다음 글에서 소개하는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간편하게 차일드 테마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자식 테마(하위 테마)를 만들지 않고 테마 파일을 수정하는 경우, 테마가 업데이트되면 수정 사항이 초기화되어 사라지게 됩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