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로 워드프레스 이전 완료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2. 8. 07:25 • 댓글:

어제 우여곡절 끝에 가비아로 워드프레스 이전을 완료했습니다.

워드프레스 설치를 시도하니 에러가 나고,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도 에러가 나서 수동으로 이전을 완료했지만 그래도 에러가 발생했습니다.(알고보니 DB에 입력하는 정보가 잘못되었네요...)

혹시 업로드한 파일이 잘못되었는가 싶어서 여러 차례 파일을 업로드해보았지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500 내부 에러 메시지가 표시되었습니다.

그래서 가비아에 연락해보니 저녁 6시 이후로는 긴급 장애에 대해서만 문의할 수 있고, 지원을 요청하려면 다음날 영업 시간에 가능하다고 하네요.ㅠㅠ

BluehostSiteground 같은 경우 24시간 라이브 채팅을 통해 문의할 수 있는 것과는 달라서 조금 당황했습니다.

하지만 담당자가 DB에 입력하는 정보를 잘못 기재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면서 DB 정보에서 host를 localhost가 아닌 DB ip 주소를 입력해야 한다고 알려주었습니다.

그래서 DB 정보를 수정하니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혹시 가비아에서 수동으로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거나 이전할 경우 DB 정보에서 host 부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localhost 대신 db ip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 이전과 관련하여 어려움을 겪는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