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하락... 지금이라도 빠져나올 때?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2. 5. 11:28 • 댓글:

지난 6개월간의 비트코인 시세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비트코인이 최고 정점을 찍을 때에 비해 1/3 수준으로 폭락했네요. 손해를 보는 많은 분들이 최근에 진입한 젊은 분들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제 주변에서도 비트코인에 투자하여 최고 3억까지 갔다가 반에 반토막 났다고 하네요.ㅠㅠ

저는 비트코인에 대해 관심도 없고, 돈이 남아돌아도 비트코인에 투자할 생각은 전혀 없습니다. 사실 저는 주식도 하지 않고, 심지어 복권 같은 것도 전혀 구입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쉽게 버는 돈은 쉽게 나간다는 지론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상, 그리고 살면서 느낀 것은 절대로 돈을 쉽게 벌어서 정승처럼 사용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어쩌면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가 반짝 상승하여 이전 상태를 회복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지금이라도 손을 털고 나오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런 돈을 벌더라도 결국은 쉽게 나가게 되어 있습니다.

인생이란 공짜가 없는 법입니다. 성실하게 자기 일을 끈기를 가지고 열심히 하다 보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설사 노력한 만큼 결과가 좋지 않더라도 최선을 다했으니 후회는 없을 것입니다.

고리타분한 말처럼 들린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때로는 옛 성인들의 말씀이 진실일 때가 있습니다.

좋은 약은 입에 쓰나 병에는 이롭고, 충직된 말은 귀에 거슬리나 행동에는 이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