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엣지 브라우저에서 RESULT_CODE_HUNG 오류 해결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4. 6. 14. 14:46 • 댓글:

구글 크롬 브라우저와 MS 엣지 브라우저에서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 로그인을 시도할 때 RESULT_CODE_HUNG 오류 코드가 발생하면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 문제에 대한 질문이 워드프레스 관련 네이버 카페에 올라온 적이 있습니다.

크롬/엣지 브라우저에서 RESULT_CODE_HUNG 오류 해결하기

로그인 도중에 "이 웹페이지를 표시하는 도중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오류 코드: RESULT_CODE_HUNG"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로그인에 실패하는 현상이었습니다.

크롬/엣지 브라우저에서 RESULT_CODE_HUNG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확인 사항

구글 크롬과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에서 드물지만 "RESULT_CODE_HUNG"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오류는 브라우저가 웹 페이지를 로드할 수 없을 때 발생하며, 인터넷 연결 문제, 브라우저 캐시가 오래되거나 손상되는 경우, 확장 프로그램 문제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질문자가 클라우드웨이즈에 로그인할 수 없었지만, 제 컴퓨터에서는 문제없이 로그인이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질문하신 분이 회사 컴퓨터에서 로그인을 시도하니 로그인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문제가 발생한 Mac 시스템의 경우, 여러 가지 조치 중에서 모뎀의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니 정상적이로 접속되었다고 하네요.

이 문제가 발생하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통해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연결 확인: 인터넷 연결이 불안정할 때 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노트북에서 무선 인터넷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경우 유선 인터넷으로 전환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질문자의 경우 무선 인터넷 문제였던 것 같습니다. 문제가 계속되면 라우터(공유기)를 재시작하거나 ISP(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 웹페이지 새로고침: 간혹 페이지를 다시 로드하는 것만으로 문제가 해결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브라우저 새로 고침 버튼을 클릭하거나 윈도의 경우 Ctrl + R, 맥의 경우 Cmd + R을 눌러 페이지를 새로 고침 할 수 있습니다.
  • 브라우저 캐시 및 쿠키 삭제: 캐시와 쿠키가 쌓이면서 종종 문제를 일으키곤 합니다. 쿠키와 캐시, 브라우저 사용 기록을 삭제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체크해보세요.
  • 브라우저 업데이트: 브라우저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시고, 최신 버전이 아니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에는 버그 수정과 개선 사항 등이 포함되어 있어 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 확장 프로그램(익스텐션) 비활성화: 모든 확장 프로그램을 비활성화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체크해 보세요. 만약 모든 익스텐션을 비활성화한 후에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익스텐션 중 하나가 문제의 원인임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하나씩 활성화하면서 문제를 일으키는 확장 기능을 찾아서 삭제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 Google DNS로 전환: DNS 설정을 Google DNS로 변경하면 인터넷 연결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설정은 브라우저 설정의 "보안" 옵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시크릿 모드(사생활 모드) 사용: 문제가 발생하는 페이지를 크롬 브라우저의 시크릿 모드에서 열어서 문제가 재발하는지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크롬에서 시크릿 모드는 오른쪽 상단의 세 개 점으로 된 아이콘을 클릭하고 "새 시크릿 창"을 선택하거나 Ctrl+Shift+N 키보드 단축키를 눌러 열 수 있습니다.
  • 브라우저 설정 초기화: 상기의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브라우저 설정을 기본값으로 리셋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체크해 보세요.

또 다른 방법으로 크롬이나 엣지 브라우저 대신 파이어폭스(Firefox) 브라우저에서도 문제가 발생하는지 체크해 보세요.

마치며

RESULT_CODE_HUNG 오류는 매우 드물지만 이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에러를 접하게 되면 상기의 조치들을 취해 문제가 해결되는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하면 먼저 캐시와 쿠키를 삭제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체크할 수 있습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익스텐션)이나 은행 앱도 자주 문제를 일으킵니다. 확장프로그램을 모두 비활성화하고, 구라제거기와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뱅킹 프로그램도 삭제하여 해결되는지도 확인해 보세요.

간혹 인터넷 회선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노트북을 사용하는데, 유선 랜 포트가 불량이어서 그런지 인터넷 속도가 너무 너려서 무선 인터넷으로 접속하여 오히려 속도가 더 빠르게 나왔습니다.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는 경우 유선 인터넷으로, 유선 인터넷을 사용하는 경우 무선 인터넷으로 전환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도 체크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VPN을 사용하거나 애드블록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간혹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특히 클라우드웨이즈에서 애드블록을 활성화하거나 VPN을 사용하여 접속하면 이상 접근으로 인식하여 클라우드웨이즈 방화벽에 의해 차단될 수 있습니다. (오페라 브라우저에 기본적으로 광고 차단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애드 블록이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 오페라 브라우저를 대안으로 고려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