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Updating failed. No route was found matching the URL and request method 에러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4. 3. 7. 15:57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글을 작성한 후에 저장하거나 업데이트할 때 "Updating failed. No route was found matching the URL and request method" 오류가 발생하면서 글이 저장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Updating failed. No route was found matching the URL and request method 에러

워드프레스: Updating failed. No route was found matching the URL and request method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이 오류는 기본적으로 REST API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여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여 대응할 수 있습니다.

  1.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체크합니다.
  2. 워드프레스 테마를 기본 워드프레스 테마로 변경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체크합니다.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하려면 플러그인 » 설치한 플러그인으로 이동하여 모든 플러그인을 선택한 다음, 일괄 작업에서 비활성화를 선택하고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한 후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플러그인을 하나씩 활성화하면서 문제를 일으키는 플러그인을 특정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모두 비활성화해도 동일한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테마를 기본 테마(예: Twenty Twenty-Four)로 변경한 후에 문제가 발생하는지 체크해 보세요.

만약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테마가 문제의 원인입니다.

네이버 카페에 이 문제에 대한 질문이 올라온 적이 있습니다. 테마 판매자는 클래식 에디터(Classic Editor)를 사용하라는 답변을 했다고 합니다. REST API 관련 오류가 발생하면 클래식 에디터(고전 편집기)를 사용하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클래식 에디터는 블록 에디터로 옮겨가는 과정에서 제공되는 과도기적인 플러그인이기 때문에 가급적 블록 에디터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카페24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웹 방화벽을 비활성화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도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다음 글에서 소개하는 방법으로 문제 해결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위의 글에 제시된 방법으로 문제 해결을 시도해보시고, 해결이 안 되는 경우에는 문제의 원인을 특정하여, 원인이 테마인 경우 테마 개발자에게 연락하여 문제 해결을 시도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플러그인이 문제의 원인이라면 해당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필수 플러그인에서 에러가 발생한다면 마찬가지로 플러그인 개발자에게 연락하여 해결 방법을 모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관련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293

 

속도가 빠른 워드프레스 테마: Kadence 테마 & 스타터 템플릿 로드하기

워드프레스에는 다양한 무료 및 유료 테마가 있습니다. 속도가 빠른 테마로 GeneratePress가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제 워드프레스 블로그에도 대부분 GP 테마가 설치되어 있습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