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호스팅 FastComet과 ChemiCloud 비교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4. 3. 6. 22:42 • 댓글:

FastComet은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해외호스팅 중 하나입니다. ChemiCloud는 다소 생소하지만 패스트코멧과 비슷한 요금제와 리소스를 제공하는 해외 웹호스팅 업체입니다.

케미클라우드 웹호스팅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이 계셔서 해외 사용자들이 리뷰 등을 종합하여 정리해보았습니다.

📍 클라우드웨이즈 할인 프로모 코드 & 가입 방법

해외호스팅 FastComet과 ChemiCloud 비교

항목 FastComet ChemiCloud
가격 월별 결제 가능, $1.79부터 시작 *  최소 1년 결제, $2.95부터 시작 *
데이터 센터 위치 12개 위치 (미국, 유럽, 아시아) - 싱가포르와 도쿄 리전 제공 18개 데이터 센터 (유럽, 미국, 아시아) - 싱가포르와 도쿄 리전이 있음
서버 응답 시간 평균 322ms 평균 347ms
업타임 99.99% 100%
로드 테스트 성능 45ms (1000 클라이언트, 1분) 37ms (1000 클라이언트, 1분)
글로벌 TTFB 평균 371.84ms 평균 406.74ms
코어 웹 바이탈 LCP 0.690s, 'Total Blocking Time' 0.021s LCP 0.736s, 'Total Blocking Time' 0.000s
특징 무료 웹사이트 이전, 무료 Cloudflare CDN, 무료 Let's Encrypt SSL, BitNinja 서버 보안, 다양한 PHP 버전 지원, 무제한 이메일 계정, 연중무휴 지원, 45일 환불 보장 무제한 대역폭, 무료 도메인, 무제한 이메일 계정, 무료 Let's Encrypt SSL, 무료 마이그레이션, 전 세계 서버 위치, 무료 일일 백업, 45일 환불 보장
보안 Let's Encrypt SSL 인증서,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맬웨어 스캔, BitNinja 보안 무료 제공 맞춤형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규칙, 실시간 연중무휴(24/7) 서버 모니터링, HTTPS - Let's Encrypt SSL로 암호화
지원 라이브 채팅, 전화, 티켓을 통한 연중무휴 지원 라이브 채팅, 티켓, 전화를 통한 연중무휴 지원

수치는 해외 리뷰들을 참조한 것이며, 우리나라에서는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 요금은 2024년 3월 6일 기준입니다. 가격은 수시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두 호스팅 서비스 모두 강력한 보안, 연중무휴 지원, 무료 클라우드플레어, 무료 자동 일일 백업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요금이 비슷한 수준입니다.

패스트코멧 요금제:

해외호스팅 FastComet과 ChemiCloud 비교

케미클라우드:

해외 웹호스팅은 최초 약정 기간(예: 1년, 2년 혹은 3년) 동안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지만 갱신 시에는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정상 가격이 적용되어 요금에 크게 증가하게 됩니다.

약정 기간이 만료될 경우 다른 웹호스팅으로 이전하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이트 규모가 크거나 여러 개의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속도면에서도 클라우드웨이즈가 더 빠른 편입니다. (클라우드웨이즈는 기간에 따른 비용 증가는 없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ChemiCloud보다 FastComet이 더 많이 사용되고 있지만, 두 웹호스팅은 요금과 성능면에서 거의 비슷한 것 같습니다. 해외 리뷰를 살펴보면 ChemiCloud가 FastComet보다 (거의 비슷하지만) 약간 더 좋은 평가를 받는 것 같습니다.

FastComet은 저도 현재 이용하고 있는데, 도쿄 리전을 선택하고 GeneratePress와 같은 가벼운 테마를 사용하면 속도가 괜찮게 나오는 편입니다. 패스트코멧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패스트코멧 사이트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ChemiCloud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ChemiCloud 홈페이지를 참고해보세요.

패스트코멧이 우리나라에서 사용자가 많으므로 궁금한 점이 있는 경우 커뮤니티 등에 질문을 올리거나 블로그 등에 문의하여 도움을 받을 가능성이 더 높을 것입니다. 하지만 두 호스팅 모두 라이브 채팅을 통해 지원이 제공되므로 문제가 발생하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면 라이브 챗으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의 링크를 클릭하여 웹호스팅에 가입하시면 이 블로그와 네이버 카페 운영에 도움을 주실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