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오디세이 스킨에서 블로그 글 제목 글자 크기 조정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12. 11. 11:52 • 댓글:

티스토리 공식 스킨 중 하나인 오디세이(Odyssey)를 사용하는 경우 블로그 글 제목이 길어지면 제목 일부만 표시됩니다. 특히 모바일에서 이런 현상이 두드러집니다. 제목이 긴 경우에도 모두 혹은 일정 길이 이상 표시되도록 하고 싶은 경우에는 CSS를 사용하여 제목 글자 크기를 조정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오디세이 스킨에서 블로그 글 제목 글자 크기 조정하기

이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현재 오디세이(Odyssey)라는 스킨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깔끔한 스킨을 원하는 경우 괜찮은 선택 같습니다.

이 스킨을 사용하는 경우 블로그 제목이 긴 경우 그림과 같이 제목 일부만 표시되고 나머지는 생략 기호(...)로 표시됩니다.

특히 모바일에서 이 현상이 두드러집니다. 모바일에서 블로그 글에 접속하더라도 제목이 길면 위의 그림과 같이 제목 앞부분 일부만 표시되므로 해당 글이 어떤 주제를 다루는지 파악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저는 다음과 CSS 코드를 추가하여 제목의 글자 크기를 PC, 태블릿, 모바일 기기에 대하여 별도로 지정했습니다.

/* 오디세이 스킨의 블로그 제목 글자 크기 변경하기 */
.article-header .title-article {
     margin: 5px 0 28px 0;
    font-size: 36px;
}

@media screen and (min-width: 769px) and (max-width: 1060px) {
.article-header .title-article {
 font-size: 28px;
 margin: 10px 0 23px 0;

}
}

@media (max-width: 768px) {

.article-header .title-article {
    font-size: 20px;
    margin: 10px 0 23px 0;
}
}

숫자값은 적절히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인  CSS를 이해하면 쉽게 응용이 가능합니다.😊😊😊

CSS 코드는 스킨 편집의 CSS 섹션에 추가하세요. 위의 코드를 적용하면 모바일 기기에서 블로그 글 제목의 글자 크기는 20px로 설정됩니다.

티스토리 오디세이 스킨에서 블로그 글 제목 글자 크기 조정하기

참고

https://avada.tistory.com/3203

 

티스토리 오디세이 스킨: 사이드바 고정하기

저는 대부분의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는 CSS를 사용하여 사이드바를 고정하고 있습니다. 뉴스페이퍼 등 일부 유료 테마에서는 테마 옵션을 통해 사이드바 붙박이(Sticky) 기능을 제공하지만, 그런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