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스킨을 오디세이(Odyssey)로 변경했습니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11. 23. 09:29 • 댓글:

어제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응답 없는 페이지' 경고가 표시되면서 블로그 글들이 제대로 로드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스피드스타 스킨 문제

이 문제는 아마도 티스토리 개발팀이 티스토리를 업데이트하면서 사용 중인 스킨과 충돌을 일으켜 발생한 것 같습니다. 스킨에 포함된 자바스크립트에서 무한 루프에 걸려서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스피드스타라는 유료 스킨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지난 10월에도 티스토리 시스템 업데이트로 갑자기 댓글 영역이 표시되지 않아서 긴급히 수정한 적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스피드스타 스킨: 댓글 영역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

최근 티스토리에서 시스템을 변경하면서 스피드스타 스킨에서 댓글 영역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나타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댓글이 달리지 않아서 살펴보니 5일 전에 달린 댓글을 마지막으로

avada.tistory.com

티스토리 스킨을 오디세이(Odyssey)로 변경

스킨 문제를 스킨 개발자에게 보고했지만 연락이 없어서 다른 스킨으로 변경했습니다.

티스토리 스킨을 오디세이(Odyssey)로 변경했습니다

스킨 목록에서 제일 상단에 표시되고 있는 Odyssey를 선택했습니다.😄😄😄

글자 크기만 키우고 대강 몇 가지 변경을 하였습니다. 이제는 예전처럼 스킨을 세부적으로 커스텀하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네요. 그냥 이렇게 사용하다 티스토리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하면 워드프레스로 이전하여 사용할 생각입니다. 최근 들어 카카오가 국감에서 망신을 당하면서 티스토리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다는 소식이 들리네요.😥

오디세이에서는 글 제목에 H2 태그가 적용되어 있네요.

예시:

<h2 class="title-article">클라우드웨이즈로 워드프레스 사이트 수동 이전 작업</h2>

스킨 편집에서 다음 라인을 찾아서 [**h2**]를 [**h1**]으로 변경했습니다.

<h2 class="title-article">[ ##_article_rep_title_## ]</h2>

이런 곳이 세 곳이 있네요. 크게 중요한 것 같지 않지만, SEO 사이트에서 체크하면 H1이 없다는 경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위의 라인을 찾아서 수정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조금 더 살펴보니 로고에 [**H1**] 태그가 적용되어 있네요.😥😥

<h1 class="title-logo">

[**h1**]을 다른 것으로 바꾸어야겠네요. 저는 그냥 [**div**]로 바꾸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