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6.3 업데이트: PHP 5 지원 중단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8. 9. 16:11 • 댓글:

오늘 새벽에 워드프레스가 6.3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6.3은 올해의 두 번째 메이저 릴리스로서 사이트 에디터 개선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워드프레스 6.3에는 스크립트 API에 대한 연기 및 비동기 지원과 이미지에 대한 가져오기 우선순위 지원을 포함하여 170가지가 넘는 성능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워드프레스 6.3 버전부터는 모든 PHP 5 버전에 대한 지원이 중단되었습니다. 이제 최신 워드프레스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러면 PHP 7.0 이상이 설치되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권장하는 PHP 버전은 PHP 7.4 이상이며 현재 최신 PHP 버전은 8.2입니다. 블루호스트, 클라우드웨이즈 등 해외 호스팅에서는 대부분 PHP 8.2까지 지원되며 카페24에서는 PHP 7.4까지 지원합니다.

워드프레스 6.3 업데이트

워드프레스 6.3 업데이트

워드프레스가 벌써 6.3 버전이 공개되었네요. 안전하게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기 위해 반드시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중요한 사이트인 경우 백업을 실시한 후에 진행하세요. 드물지만 업데이트 후에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부 플러그인은 PHP 7.3 이하에서는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안 될 수도 있으므로 가급적 PHP 버전은 7.4 이상으로 설정하고, 최신 버전(현재 PHP 8.2)을 이용하는 것이 속도와 보안상 바람직합니다.

예를 들어, 인기 무료 컨택트 폼 플러그인인 Contact Form 7의 최신 버전은 PHP 7.4 이상에서 작동합니다.

Contact Form 7 PHP 요구사항

워드프레스 6.3 버전부터는 PHP 5 버전에 대한 지원이 중단되었습니다. PHP 7.0 미만인 경우 PHP 7.0 이상(PHP 7.4 이상 권장)으로 업그레이드해야 최신 워드프레스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설치할 수 있습니다.

새 버전에서는 블록 테마에서 사용되는 사이트 편집기의 개선에 중점을 두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워드프레스 6.3에서는 170개 이상의 성능 업데이트가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업데이트 후에 사이트 에러가 발생한다면 백업본을 이용하여 이전 버전으로 되돌리시기 바랍니다.

사이트 접속이 안 되는 경우, 백업본이 없다면 다음 글을 참고하여 워드프레스를 이전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다운그레이드하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보안을 위해 워드프레스 코어 업데이트나 플러그인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간혹 플러그인 충돌 등으로 인해 워드프레스 사

www.thewordcracker.com

워드프레스 다운그레이드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FTP에 접속이 가능해야 합니다. FTP 접속 정보를 모르거나 FTP 접속 방법을 모르는 경우에는 웹호스팅 업체나 서버 관리자에게 연락하여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84

 

리눅스 SSH에서 워드프레스 설치 경로 찾기 (AWS, Vultr, 클라우드웨이즈 등)

워드프레스 설치 경로는 알림판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하지 못하는 경우 SFTP/FTP에 접속하여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72

 

클라우드웨이즈: 서버 크기와 페이지 뷰 범위(feat. DigitalOcean 서버)

클라우드웨이즈에서는 다양한 클라우드 제공자들의 서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DigitalOcean 서버를 선택하는 경우 램이 1GB에서 192GB까지 다양한 서버 크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령, 일일 사이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