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위한 테마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 23. 16:50 • 댓글:

워드프레스에는 다양한 유무료 테마가 있습니다.

쉽게 가는 방법은 마음에 드는 유료 테마를 구입하여 데모를 올려서 조금 수정한 후에 사용하는 것입니다. 매거진 레이아웃을 원하는 경우에는 NewspaperPublisher 같은 테마가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형식으로 블로그 글을 배열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Pluto 테마가 제 개인 블로그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인기 테마인 Avada, Enfold, Be 테마 등은 다목적 테마로서 거의 모든 종류의 사이트 제작에 적합하고, 블로그에도 사용할 수 있지만 블로그에 사용하기에는 조금 과하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을 것입니다.

무료 테마를 선택하는 경우 아무래도 레이아웃이 유료 테마에 비해 많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CSS와 PHP에 대한 지식이 있다면 커스터마이징하여 나만의 멋진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무료 테마로는 Hueman이라는 테마입니다. 속도도 빠르고 레이아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OceanWP라는 테마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이 테마는 초보자에게는 조금 어려울 수 있고 워드프레스에 익숙하거나 고급 사용자가 활용하기에 좋은 테마 같습니다.

(Elegant Themes에서 제공하는 Digital Payments Divi 레이아웃 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