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연동 해제 시에도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표시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6. 28. 12:16 • 댓글:

저는 애드센스 연동을 해제하고 스킨에서 애드센스 관련 스크립트를 모두 삭제했지만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표시되어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았습니다.

애드센스 연동 해제 시에도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표시되는 경우

수익형 블로그가 아닌 경우에는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표시되지 않아야 합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연동을 해제해도 광고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즉시 조치해 준다고 합니다.

애드센스 연동 해제 후에도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노출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저는 어제 카카오 고객센터에 이 문제를 문의했는데, 오늘 오전에 카카오로부터 답변을 받았습니다.

애드센스 연동 해제 시에도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표시되는 경우

제 경우에는 수익 메뉴에서 애드핏 연동이 해제되지 않은 상태였기 때문에 광고가 노출되고 있었습니다.

카카오 애드핏 광고를 통해 13,000원 가량의 수익을 얻었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하루 광고 수익이 100원 이하로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애드핏 광고를 모두 제거했습니다. 광고 배치만 제거하고, 연동 해제는 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연동 해제 버튼을 클릭하여 연동 해제를 하니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사라졌습니다.

HTML 코드에서 'ads', 'adsense' 삭제

이외에도 HTML 코드에 "ads", "adsense"가 있으면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표시될 수 있다고 합니다. 비수익형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표시되면 HTML 코드에서 "ads", "adsense"를 검색하여 삭제해보시기 바랍니다. 

여러 가지 조치에도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사라지지 않는 경우에는 카카오 고객센터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54

 

티스토리 자체 광고에 대처하여 수익을 지켜내는 방법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어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예상보다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나쁜 편이고, 광고 크기도 엄청나네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의 대부분의 본문 상단 광고에서 나오는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