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Whitelabel Error Page" 오류 (type=Forbidden, status=403)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4. 18. 10:27 • 댓글: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려고 시도할 때 "Whitelabel Error Page. This application has no explicit mapping for /error, so you are seeing this as a fallback... There was an unexpected error (type=Forbidden, status=403). Access Denied !"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오류가 발생할 때 대처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Whitelabel Error Page 오류 (type=Forbidden, status=403)

워드프레스 "Whitelabel Error Page" 오류

워프사 네이버 카페에 클라우드웨이즈에서 새로운 도메인으로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SSL 설치까지 완료하고 세팅하려고 관리자 페이지에 처음 접속할 때 Whitelabel Error Page 오류가 발생하는 것과 관련하여 질문이 올라온 적이 있습니다.

충분한 권한 없이 웹 URL에 액세스 시 Forbidden Error (403 에러 코드)가 브라우저에 표시된다고 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서 이러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1. 브라우저 캐시를 삭제합니다.
  2. 워드프레스 보안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합니다.
  3. 애드블록(AdBlock)이 설치되어 있다면 비활성화합니다.
  4. 컴퓨터에 은행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삭제합니다. 구라제거기 같은 툴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구글 크롬의 경우 모든 확장 기능(Extension)을 비활성화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테스트합니다.
  6. 파이어폭스(Firefox)와 같은 다른 브라우저로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광고 차단 프로그램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애드블록이 설치될 경우 클라우드플레어(Cloudflare) 등의 방화벽에서 비정상적인 접근으로 인식하여 차단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사이트 접속 시 Error 1015 You are being rate limited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Error 1015 You are being rate limited 에러에 대해서는 앞서 한 번 다룬 적이 있습니다. 특히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제작한 사이트에서 이와 같은 오류가 간혹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경

avada.tistory.com

제가 운영하는 메인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블루호스트에서 호스팅되고 있는데, Adguard(애드가드)라는 애드블록을 사용할 경우 사파리 브라우저 등 특정 환경에서 사이트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다고 알려주신 분이 계십니다.

애드블록은 불필요한 광고를 차단하는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이지만, 한편으로는 예상치 못한 오류가 야기될 수도 있습니다.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설치한 경우, 제 블로그를 허용 목록에 추가하여 광고를 표시하도록 설정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블로그의 운영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위의 조치에도 "화이트라벨 에러 페이지"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가령 시크릿 모드에서도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크롬 브라우저를 삭제한 다음, 다시 설치하여 초기화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은행 앱의 경우 보안을 위해 설치되지만 오히려 보안에 문제를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이나 신용카드 사이트 접속 등 필요할 때에만 설치하고, 인터넷 은행 업무 후에는 은행 어플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 필수 설치 스파이웨어 IPinside - 보안 취약점 공개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애드블록 프로그램인 Adblock Plus를 개발한 독일의 블라디미르 팔란트(Wladimir Palant) 개발자가 최근 우리나라 보안 프로그램들을 비판하면서 1월 9일부터 매 2주마다

www.thewordcracker.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2958

 

클라우드웨이즈 SSH 접속 방법 (Cloudways)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서는 아마존 AWS, Vultr, Linode, Digital Ocean, Googe CloudPlatform 등의 클라우드 제공업체의 서버를 생성하여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128

 

워드프레스 '업데이트 실패. 오프라인 상태인 것 같습니다' 오류

워드프레스에서 '업데이트를 실패했습니다. 오프라인 상태인 것 같습니다' 혹은 '공개하기를 실패했습니다. 오프라인 상태인 것 같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면서 글이나 페이지를 공개 또는 업데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974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라이선스를 다른 사이트에 적용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를 사용하다가 다른 사이트에 해당 테마를 적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 등 Themeforest 테마의 경우 1개 사이트에 사용할 수 있으므로 추가 사이트에 적용하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