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EnjoyNews 테마 데모 사이트와 비슷하게 설정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4. 10. 14:43 • 댓글:

EnjoyNews는 뉴스, 매거진, 블로그 사이트 구축에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이 테마는 현재 300개가 조금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EnjoyNews 테마 데모 사이트와 비슷하게 설정하는 방법

이 테마는 사용량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사용한다면 사용 중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다른 워드프레스 사용자들로부터 도움을 받기는 어려울 수 있으므로 워드프레스를 잘 모르는 경우에는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테마를 이용하는 것이 더 바람직할 수가 있습니다. 블로그나 뉴스 사이트의 경우 뉴스페이퍼GeneratePress와 같은 테마를 대안으로 고려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EnjoyNews 테마 데모 사이트와 비슷하게 설정하는 방법

EnjoyNews 테마를 설치했지만 데모 사이트와 비슷하게 표시되지 않아서 네이버 카페에 데모 사이트와 비슷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한 글이 최근에 올라왔습니다.

엔조이뉴스 테마가 어떤 테마인지 궁금하여 테스트 사이트에 설치하여 잠시 살펴보았습니다.

테마나 플러그인을 사용할 때에는 먼저 설명서를 확인해야 합니다. EnjoyNews 테마의 설명서 페이지는 외모 » About EnjoyNew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Documentation 버튼을 누르면 매뉴얼 페이지에 연결됩니다.

하지만 너무 무성의하게 매뉴얼이 만들어졌네요.😥😥😥 

홈페이지에 추천 슬라이더 설정

홈페이지에 Featured Slider(추천 슬라이더)를 표시하려면 관리자 패널에서 글 » 모든 글로 이동한 다음, 추천 슬라이더에 표시할 포스트를 클릭하여 편집 화면을 엽니다. 글 편집 화면에서 맨 아래로 스크롤하면 Featured Post(추천 글) 섹션이 있습니다. Featured Post 체크란을 체크하면 해당 글이 추천 슬라이더에 표시됩니다.

홈페이지에 콘텐츠 블록 설정

알림판에서 외모 » 위젯으로 이동한 다음, Home Content 위젯을 Home Content 영역으로 끌어다 놓으면 됩니다.

하지만 위의 화면은 구 버전의 워드프레스를 기준으로 한 것입니다. 최신 워드프레스 버전에서는 블록 위젯이 사용됩니다.

최신 워드프레스에서는 다음 그림을 참고하여 Home Content 위젯을 Home Content 위젯 영역으로 드래그하시기 바랍니다.

위젯 추가 아이콘(+ 기호)을 누르고 home으로 검색하여 Home Content 위젯을 선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추가된 Home Content 위젯을 선택한 다음, 제목(타이틀), 카테고리, 표시할 포스트 개수 등을 지정하도록 합니다.

지정할 수 있는 항목은 위의 그림에 표시되는 항목이 모두입니다. 

변경 사항을 저장하고 홈페이지(전면 페이지)를 새로 고침 하면 방금 지정한 카테고리 글들이 표시됩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라벨 배경색과 텍스트 컬러를 설정하는 옵션이 없는 것 같습니다. CSS를 사용하여 색상, 글자 크기 등은 조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914

 

워드프레스 Divi 테마 메뉴에 검색상자 표시하기

워드프레스 Divi 테마는 Theme Builder를 사용하여 자유롭게 헤더를 비롯하여 사이트의 모든 섹션을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테마 빌더를 사용하지 않고 디비 테마의 기본적인 기능만을 사용하여 세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741

 

클라우드웨이즈 워드프레스 설치 및 도메인 설정 방법 (Cloudways)

아마존 AWS나 DigitalOcean, Vultr와 같은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하려면 리눅스 서버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서버에 대한 지식 없이 AWS 등을 사용하다 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다른 호스팅으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