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 자동 완성 끄기 (Bing 검색엔진)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3. 12. 16:07 • 댓글:

최근 챗GPT가 큰 인기를 끌면서 챗GPT를 탑재할 예정인 MS의 빙(Bing) 검색엔진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챗GPT를 통합한 New Bing을 테스트해보고 싶은 경우 New Bing 페이지에서 사용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대기 목록에 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대기 목록에 등록됩니다.

기존에는 검색을 한 다음, 검색 결과에 표시되는 사이트를 일일이 열어서 내용을 확인해야 했지만, 챗GPT를 활용할 경우 이 단계를 건너뛰고 인공지능이 알아서 질문에 대하여 답변을 내놓습니다.

검색엔진 시장에서 구글에 크게 지쳐진 MS는 챗GPT를 빙 검색엔진에 통합하여 돌파구를 찾으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챗GPT와의 통합으로 인해 당장 빙(Bing)의 점유율이 향상되겠지만, 해결해야 할 문제가 많은 것 같습니다. 챗GPT는 기존 자료를 학습하여 그에 맞는 답변을 내놓습니다. 이제 검색결과에서 곧바로 해당 사이트를 이동하지 않아도 되어 사용자들은 매우 편리하지만, 블로그 등을 통해 콘텐츠를 제공하는 입장에게는 블로그/사이트 방문자들이 급감할 우려가 있고 블로그와 홈페이지의 영향력이 크게 감소할 것이라 짐작됩니다.

블로그 등을 운영해도 검색결과에 직접적으로 노출되지 않으면 블로그나 사이트 운영을 포기하는 사용자들이 늘어날 것이라 생각됩니다. 더구나, 최근에는 챗GPT를 활용한 자동 포스팅 방법이 유튜브 등을 통해 활발히 소개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에 의하여 비슷한 자료가 무한 확대 생산되게 되면 어느 것이 진본인지 알 수 없게 되고 진짜와 가짜의 경계선이 흐릿해져 모두 공멸할 수 있는 위험성도 있어 보입니다.

 

챗GPT 유료 버전, ChatGPT Plus에 가입했습니다

요즘 챗GPT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개월 만에 사용자 1억을 돌파하면서 그야말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챗GPT는 OpenAI에서 출시한 대화형 인공지능(AI) 서비스입니다. ChatGPT를 이용해

avada.tistory.com

빙 자동 완성 끄기

빙 검색엔진 점유율이 구글에 비해 한참 낮은 편이지만 챗GPT 덕분에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빙으로 갈아탈까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빙 검색엔진으로 테스트해보니 자동완성 기능 때문에 검색 필드에 글자를 입력하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동완성 기능이 사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지만, 우니라에서는

예를 들어, 저는 "구글"이라고 입력하려고 "구"를 입력하니 "국세청홈페이지"가 추천어로 제시되었습니다. 억지로 "구글"을 입력하니 "국글"로 입력되어 정말 불편하게 느껴졌습니다. 자동완성 기능 때문에 한글 입력이 쉽지 않고 오타가 증가하는 것 같습니다.

빙 자동 완성 끄기 (Bing 검색엔진)

빙 검색엔진에서 추천어 자동완성 기능은 설정에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해제하려면 오른쪽 상단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설정 하위 항목들이 표시됩니다. 더 보기를 선택합니다.

검색어 추천 섹션의 "입력 시 제안 검색어 표시" 옵션이 선택되어 있을 것입니다. 체크란을 해제하고 변경 사항을 저장하면 자동완성 제안 기능이 비활성화되면서 빙에 글자를 입력해도 추천어가 제시되지 않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741

 

클라우드웨이즈 워드프레스 설치 및 도메인 설정 방법 (Cloudways)

아마존 AWS나 DigitalOcean, Vultr와 같은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하려면 리눅스 서버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서버에 대한 지식 없이 AWS 등을 사용하다 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다른 호스팅으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