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멀티사이트 이전 작업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 17. 22:15 • 댓글:

대규모 멀티사이트 이전 작업

2~3주 후에 100~150개나 되는 사이트가 연결된 멀티사이트를 이전하는 작업을 맡기로 했습니다. 이때까지 수동으로 하나씩 이전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시간이 너무 걸리고, 그 시간에 다른 작업을 할 수가 없어서 외주로 맡기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우선은 자동화된 방법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WP Migrate DB Pro 플러그인 개발자에게 문의를 해놓은 상태입니다.

멀티사이트가 별로 좋은 옵션 같지 않지만, 클라이언트는 웹호스팅 비용을 아끼는 방법으로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멀티사이트가 아닌 경우 Duplicator 같은 무료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지만, 사이트 규모가 크면 어쩔 수 없이 수동으로 이전해야 합니다.

멀티사이트에 100개 이상의 사이트를 연결하는 것은 거의 본 적이 없습니다. 예전에 멀티사이트를 일정 개수 이상 연결하면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가 있다는 글을 본 적이 있는데, 웹사이트에서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벗어나면 그런 현상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In my experience performance differences between one multisite and several single sites aren't noticeable, or not even really there. It really just comes down to what your hosting can handle. Multisite creates new database tables for each blog, and when a request comes in, it queries those tables.

If your hosting can handle 100 single installations, then it can handle 100 sites in a multisite network.

웹호스팅에서 100개의 단일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처리할 수 있다면 멀티사이트에서 100개의 사이트를 처리할 수 있다고 하네요.

☞ UpdraftPlus 플러그인의 프리미엄 버전을 사용하면 멀티사이트를 수월하게 이전할 수 있습니다. 

 

UpdraftPlus 워드프레스 백업 플러그인 무료 버전 vs. 프리미엄 버전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UpdraftPlus는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백업/복원할 수 있는 인기 플러그인입니다. 이 플러그인은 현재 3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UpdraftPlus 워드프레스 백업 플러그인은

www.thewordcracker.com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