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웹마스터도구 보안 경고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 17. 11:00 • 댓글:

중고지게차를 판매하는 지인의 부탁으로 최근 중고지게차 판매 사이트를 워드프레스로 만들었습니다. 어제 구글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하여 사이트를 완성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구글웹마스터도구를 확인해보니 유해한 콘텐츠가 발견되었다는 생뚱맞은 보안 문제 경고를 표시하네요.ㅠㅠ

혹시나 싶어서 Wordfence Security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스캔해보고 다른 방법으로 멀웨어를 스캔해보니 악성코드가 없다고 나오네요.

검토 요청을 제출했는데, 어떨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보안 플러그인은 iThemes Security를 설치했었는데, 이번에 Wordfence Security로 변경했습니다.

////////////////////////////////

업데이트:

검토 요청을 제출한 후 약 10시간 정도 지나서 유해한 콘텐츠가 없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특정 워드프레스 테마에서 이런 문제가 발생하네요. 아마 테마 내의 특정 방식이나 요소가 유해한 콘텐츠가 있는 것으로 구글에 의해 인식되는 것 같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