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포트폴리오 & 동영상 갤러리 테마 Plexx 데모 설치 작업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10. 19. 16:40 • 댓글:

크몽을 통해 워드레스 테마 데모 설치 작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유료 워드프레스 테마에서 제공하는 데모는 쉽게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데모 설치를 의뢰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데모 설치 과정에서 에러가 발생하게 되면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클라께서 워드프레스 포트폴리오 & 동영상 갤러리 테마인 Plexx 테마의 데모 설치를 의뢰해왔습니다. 크몽은 수수료가 상당하기 때문에 워드프레스 관련 문제 해결이나 테마/데모 설치 작업이 필요한 경우 여기에서 문의하시면 크몽보다 저렴하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포트폴리오 & 동영상 갤러리 테마 Plexx 데모 설치 작업

워드프레스 포트폴리오 & 동영상 갤러리 테마 Plexx 데모 설치 작업

Plexx는 사진 또는 동영상 포트폴리오/갤러리 사이트를 제작하려는 경우 이용할 수 있는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이 테마는 39달러로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이 테마의 설치 파일(전체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압축을 해제하면 다음과 같은 테마 설치 파일과 폴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포트폴리오 & 동영상 갤러리 테마 Plexx 설치 파일

plexx.zip 파일은 테마 설치 파일입니다. Documentation 폴더에는 PDF로 된 설명서가 있습니다. 보통 설명서는 HTML 파일로 되어 있지만 이 테마는 특이하게 PDF로 되어 있습니다. 

Demo content 폴더에 데모 파일이 있습니다.

아바다,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 많은 유료 테마에서는 알림판 내에서 데모를 선택하여 설치할 수 있지만, 이 테마는 데모 콘텐츠 폴더 내의 xml 파일을 업로드하여 데모 콘텐츠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뉴스페이퍼 테마 데모 제거 및 재설치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에서는 일반적으로 다양한 데모가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인기 매거진 테마인 Newspaper(뉴스페이퍼)에서는 현재 68개의 데모가 제공됩니다. 데모는 보통 하나만 선택하여 설

avada.tistory.com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라는 해외 호스팅에서 운영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데모 로드를 시도하니 에러가 발생하면서 데모를 설치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혹시나 싶어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 테스트 서버를 만들어서 진행해보니 문제 없이 데모가 로드되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의 PHP 설정값이 낮아서 발생하는 문제였습니다. 이 경우 사이트그라운드에서 코드를 추가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겠지만 저는 클라우드웨이즈에 설치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사이트그라운드의 사이트로 이전하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이 테마의 경우 데모를 로드한 후의 페이지와 데모 페이지가 일치하지 않았습니다.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대로 페이지를 조금 수정해드렸습니다.😄😄😄

Plexx 테마를 설치하고 데모를 로드할 경우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콘솔에 "Uncaught TypeError: Cannot read properties of undefined (reading 'indexOf')" 에러가 표시되었습니다.

콘솔 에러

아마도 테마에서 사용된 jQuery 버전이 낮아서 발생하는 문제인 것 같습니다.

Enable jQuery Migrate Helper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jQuery 버전을 [**Legacy 1.12.4-wp**]로 설정하니 이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았습니다.

jQuery Migrate Helper 활성화 플러그인

이 문제에 대해서는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 5.5 업데이트 후 사이트가 깨지는 문제 해결 방법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워드프레스 5.5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사이트가 깨지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후 사이트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이 글을 참고로 조치를 취해주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

www.thewordcracker.com

마치며

Plexx는 사진이나 동영상 관련 포트폴리오나 갤러리를 운영하려는 경우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이 테마는 비용이 저렴한 편이며 제공되는 레이아웃의 페이지로 사이트를 운영하려는 경우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커스텀이 필요하다면 이 테마는 적절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런 경우 아바다(Avada)와 같은 다목적 테마가 커스텀하기에 좋을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와 Divi 테마 비교 -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가장 많은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는 유료 테마로 아바다 테마와 Divi 테마가 있습니다.

iword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