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주피터 테마 버전 되돌리기 (Jupiter X)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4. 27. 08:50 • 댓글:

테마포레스트 마켓에서 꾸준히 베스트셀링 테마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주피터 테마는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Elementor Page Builder)가 탑재되어 속도가 빠른 편입니다. 아직 베타 기능이지만 레이아웃 빌더(Layout Builder)가 도입되어 아바다 테마나 엘리멘터와 같이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내에서 쉽게 커스텀할 수 있도록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전체 사이트 편집 기능"). 주피터 테마를 업데이트한 후에 사이트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버전을 롤백하여 이전 버전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주피터 (Jupiter X) 테마 버전 되돌리기 

다른 유료 워드프레스 테마와 비슷하게 자동 업데이트 등 Jupiter 테마의 모든 기능을 활용하려면 라이선스를 등록해야 합니다. Jupiter X > Dashboard에서 라이선스를 등록하거나 라이선스를 해제(Revoke license)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주피터 (Jupiter X) 테마 버전 되돌리기

Maintenance > Updates에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주피터 (Jupiter X) 테마 버전 되돌리기 - 주피터 테마 업데이트

Jupiter 테마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에 사이트에 에러가 발생한다면 다시 이전 버전으로 롤백할 수 있습니다.

Maintenance > Version Rollback에서 Jupiter X 테마와 관련 플러그인들의 버전을 이전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주피터 (Jupiter X) 테마 버전 롤백하기

테마나 플러그인 오른쪽에 있는 드롭다운에서 버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쥬피터 테마의 최신 버전은 2.0.6입니다. 버전 드롭다운에서 버전을 선택하고 Reinstall 버튼을 클릭하면 지정된 버전의 테마를 재설치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주피터 (Jupiter X) 테마 버전 되돌리기 - 버전 변경

Reinsall Jupiter X theme (주피터 X 테마 다시 설치) 창이 표시되면서 진행하기 전에 백업할 것을 권장하는 안내 문구가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주피터 (Jupiter X) 테마 버전 되돌리기 - 재설치

데이터 손실 가능성을 방지하기 위해 사이트를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백업을 했다면 Reinstall 버튼을 클릭합니다.

[경고*백업을 하지 않고 진행했다가 사이트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복구하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으므로 백업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런 경고를 무시하고 진행했다가 낭패를 겪는 안타까운 상황을 간혹 접하게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The package updated successfully (패키지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문구가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주피터 (Jupiter X) 테마 버전 되돌리기 - 다시 로드

Reload 버튼을 클릭하여 페이지를 다시 로드합니다.

이제 버전이 변경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업데이트하려면 동일한 방법으로 버전을 선택하여 재설치하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주피터 (Jupiter X) 테마 버전 다운그레이드 완료

Jupiter X 업데이트

Jupiter 테마가 2.0.6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쥬피터 테마 업데이트 변경 사항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Layout Builder가 우커머스 섹션을 처리하는 기능을 개선했고 PHP 8 문제와 검색 페이지에서의 다국어 검색 문제 등을 비롯한 몇 가지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안전하게 운영하기 위해서는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을 항상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오랫동안 업데이트가 안 되고 방치된 플러그인은 삭제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565

 

워드프레스 Divi 테마용 무료 카메라 제품 레이아웃 팩(Camera Product Layout Pack) 다운로드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인 Divi 테마로 유명한 Elegant Themes에서 Divi용 무료 카메라 제품 레이아웃 팩(Cammera Product Layout Pack)을 최근 공개했습니다. Divi 테마를 사용하는 경우 Divi 빌더에서 레이아웃 디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575

 

엘리멘터 템플릿을 원하는 곳에 추가하는 방법 (예: 탭에 토글/아코디언 표시)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서는 탭 기능을 사용하여 각 탭에 여러 가지 콘텐츠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각 탭 내에 다른 엘리멘터 요소나 섹션을 추가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 그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