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NotaCorda 테마 데모 설치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3. 19. 00:01 • 댓글:

NotaCorda는 뮤직 스쿨, 음악 학원, 음악 교사, 뮤지션, 음악 강사, 뮤직 스토어, 기타리스트, 음악 강의 등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이 테마는 또한 예술학교, 사진학교, 사진 강습 및 기타 크리에이티브 업계용 사이트 구축에도 적합합니다.

NotaCorda 테마에는 우커머스로 온라인 상점을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페이지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악기나 기타 제품을 워드프레스 쇼핑몰을 통해 판매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NotaCorda 테마

워드프레스 NotaCorda 테마 데모 설치 방법

워드프레스 NotaCord 테마의 데모 설치 방법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테마를 설치하면 그림과 같이 필수/권장 플러그인 설치와 관련된 알림이 표시됩니다. Begin installing plugins을 클릭하여 필수/권장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NotaCorda 테마 데모 설치 방법

2. 필수로 설치해야 하는 플러그인으로 LT Extension, Unyson, Contact Form 7, WPBakery Page Builder 등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NotaCorda 테마 데모 설치 방법 - 필수 플러그인

이미 설치되었지만 비활성화된 경우 To Activate에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NotaCorda 테마 데모 설치 방법 - 필수, 권장 플러그인

4. 필수 플러그인과 추천 플러그인(예: 우커머스)를 설치하고 활성화했다면, 도구 > Demo Content Install을 클릭하여 데모 설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NotaCorda 테마 데모 설치 방법

데모에는 하나밖에 없습니다. Install 버튼을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NotaCorda 테마 데모 설치 방법 - 데모 선택

5. 데모 콘텐츠를 설치하면 현재 사이트에 있는 콘텐츠가 모두 삭제된다는 경고가 표시됩니다. 설치를 시작하기 전에 도구 > Bakup에서 현재 콘텐츠를 백업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NotaCorda 테마 데모 설치 방법 - 백업

[경고*아바다 등 대부분의 테마에서는 데모를 설치하더라도 기존 데이터가 유지되지만 이 테마는 데모 설치 시 기존 데이터가 모두 사라지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백업을 하지 않고 진행할 경우 기존 데이터가 사라질 수 있습니다.*]

6.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데모 설치가 시작됩니다. 

워드프레스 NotaCorda 테마 데모 설치 방법 - 설치 진행 중

PHP 서버 환경값이 요구사항보다 낮을 경우 아래 그림과 같이 "Maximum execution time of 29 seconds exceeded..."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NotaCorda 테마 데모 설치 방법 - 설치 실패

이 에러가 발생하면 PHP ini 설정값을 높인 후에 다시 시도하면 오류가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NotaCorda 테마 데모 설치 방법 - PHP 서버 환경값 요구 사항

데모 설치가 완료되면 데모 사이트와 동일한 사이트가 만들어집니다.

워드프레스 NotaCorda 테마 데모 설치 방법 - 완료

이제 적절히 수정하여 자신만의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뮤직 스쿨이나 음악가들을 위한 테마포레스트 마켓의 NotaCorda 워드프레스 테마의 데모 설치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 테마에는 WPBakery Page Builder(구 명칭 "비주얼 컴포저")가 기본 페이지 빌더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WPBakery 페이지 빌더는 몇 년 전까지 유료 테마에 많이 사용되었지만, 사이트 속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아서 지금은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 밀리고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509

 

워드프레스 Divi 테마용 요양원 레이아웃 팩(Nursing Home Layout Pack) 공개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인 Divi 테마 개발업체인 Elegant Themes에서는 Divi용 무료 요양원 레이아웃(Nursing Home Layout Pack)을 공개했습니다. Divi 사용자는 Divi 빌더에서 레이아웃을 로드하여 사이트 제작에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916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데모 설치 및 제거 (Avada Theme)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는 현재 70만 개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테마입니다. 아바다 테마는 Themeforest에서는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으며, 76만 명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Elegant Themes의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1370

 

워드프레스 아바다 /뉴스페이퍼 테마 데모 제거 및 재설치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에서는 일반적으로 다양한 데모가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인기 매거진 테마인 Newspaper(뉴스페이퍼)에서는 현재 68개의 데모가 제공됩니다. 데모는 보통 하나만 선택하여 설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