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All-in-One WP Migration 플러그인 최대 업로드 파일 크기 제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2. 4. 11:44 • 댓글:

All-in-One WP Migration은 400만 개가 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워드프레스 마이그레이션 플러그인입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쉽게 이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 버전에서는 업로드 가능한 파일 크기 제한이 있습니다.

[참고*아래의 내용은 최신 버전에서는 더 이상 작동되지 않습니다. 최신 AIO WP Migration 플러그인에서 500MB 이상 크기의 백업본을 복원하는 방법은 이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All-in-One WP Migration 플러그인 최대 업로드 파일 크기 제한

워드프레스 All-in-One WP Migration 플러그인

All-in-One WP Migration 플러그인은 초보자를 위한 워드프레스 마이그레이션 플러그인입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과정을 통해 쉽게 사이트 이전이 가능합니다.

  1. All-in-One WP Migration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합니다.
  2. All-in-One WP Migration > 내보내기(Export)에서 백업 파일을 내보내기 합니다.
  3. 새로운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All-in-One WP Migration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All-in-One WP Migration > 들여오기(Import)에서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최대 512MB까지의 백업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All-in-One WP Migration 플러그인 최대 업로드 파일 크기 제한

업로드 파일 크기 제한에는 1) 서버에서의 최대 업로드 파일 크기 제한과 2) All-in-One WP Migration 플러그인 내에서의 파일 업로드 크기 제한이 있습니다.

위의 그림은 서버에서의 최대 업로드 가능한 파일 크기 제한이 256MB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이 파일 크기 제한은 "사용방법: 최대 업로드 파일 크기 늘리기"를 클릭하여 해당 문서를 참고하여 업로드 파일 크기 제한을 늘릴 수 있습니다.

파일 업로드 크기 제한 설정을 늘리는 방법은 웹호스팅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블루호스트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여기를 참고해보세요.

보통 [**.htaccess**] 파일에 다음과 같은 코드를 추가하여 이 설정을 늘릴 수 있습니다. 카페24 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아래의 코드를 [**.htaccess**] 파일에 추가하여 파일 업로드 최대 크기 제한이 증가하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php_value upload_max_filesize 512M
php_value post_max_size 512M
php_value memory_limit 256M
php_value max_execution_time 300
php_value max_input_time 300

※카페24의 경우 최대 업로드 가능한 파일 크기가 100MB라고 합니다.

가령, 파일 업로드 가능 크기를 1GB로 증가시키면 다음 그림과 같이 "최대 업로드 파일 크기"가 1GB로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All-in-One WP Migration 플러그인 최대 업로드 파일 크기 제한 늘리기

하지만 All-in-One WP Migration 플러그인의 무료 버전에서는 512MB까지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제한 없애기" 버튼을 클릭하면 유료 버전을 구입하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유료 버전은 69달러부터 시작하지만, 파일 크기가 큰 경우에는 웹에서 파일을 업로드하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1GB 혹은 2GB 이상의 파일을 웹에서 업로드하는 것은 시간도 많이 걸릴 뿐만 아니라 업로드 과정에서 실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FTP를 통해 백업본을 업로드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All-in-One WP Migration 플러그인에서는 FTP 업로드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유료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 All-in-One WP Migration 플러그인 최대 업로드 파일 크기 제한 - FTP를 통해 업로드하기

위와 같은 그림에서 FTP를 클릭하면 마찬가지로 유료 버전 구입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FTP 익스텐션은 99달러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All-in-One WP Migration 플러그인 최대 업로드 파일 크기 제한 - FTP 익스텐션 확장 기능

요약

All-in-One WP Migration의 무료 버전에서는 512MB까지 업로드가 가능하므로 512MB 이하의 파일을 업로드하여 이전하는 데 유용합니다.

백업 파일의 크기가 512MB 이상인 경우에는 유료 버전을 이용해야 합니다. 또한, 파일 크기가 너무 크면 웹에서 업로드하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는데, 이 경우에는 FTP 익스텐션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구글링해보면 이 파일 크기 제한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한 글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시도해보니 잘 되지 않았습니다. 방법은 구 버전의 All-in-One WP Migration 파일을 다운로드한 다음, 플러그인 파일 소스를 수정하여 업로드 크기 제한을 없애는 것입니다. 이 경우 서버에서 업로드 가능한 파일 크기 제한도 함께 늘여서 시도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다른 방법으로 Duplicator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이전하기 - Duplicator 플러그인 사용

워드프레스 기반 사이트를 이전하거나 로컬에서 작업한 사이트를 웹호스팅 업체 서버로 옮기려고 하는 경우 Duplicator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손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All-in-One WP Migration 또는 Duplicator와 같은 플러그인을 이용한 워드프레스 사이트 이전에 실패하는 경우에는 수동으로 사이트를 이전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이전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302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 다국어 버전 추가 작업

워드프레스로 다국어 버전을 운영하는 방법으로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무료 혹은 유료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을 사용하거나 멀티사이트를 이용하여 다국어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지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494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500 내부 서버 오류 (HTTP 500 Error) 해결 방법

최근 들어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Elementor) 페이지 빌더를 사용할 때 500 내부 서버 오류(HTTP 500 Internal Server Error)가 발생한다고 호소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 에러는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