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ast SEO 업데이트 후 글 공개 실패/업데이트 실패 오류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1. 13. 10:05 • 댓글:

엊그제 워드프레스 SEO 플러그인인 Yoast SEO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업데이트한 후에 한 사이트에서 이상 증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Yoast SEO 업데이트 후 글 공개 실패/업데이트 실패 오류

글을 작성하고 '공개' 버튼을 누르면 아래 그림과 같이 '공개 실패' 오류가 발생합니다.

Yoast SEO 업데이트 후 글 공개 실패/업데이트 실패 오류

하지만 글은 공개됩니다.

그리고 글을 수정한 후에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면 '업데이트 실패' 오류가 발생합니다.

Yoast SEO 업데이트 후 글 공개 실패/업데이트 실패 오류

마찬가지로 글은 업데이트됩니다.

또한, WP Sweep과 같은 DB 최적화 플러그인을 실행하니 DB 최적화를 완료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Yoast SEO를 비활성화하면 위와 같은 현상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특정 사이트에서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혹시 최근 Yoast SEO 플러그인 업데이트 후에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경우 Yoast SEO의 차기 업데이트가 나올 때까지 무시하시고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경고*이와 같이 '글 공개 실패'나 '글 업데이트 실패' 오류는 플러그인 충돌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Yoast SEO가 원인이 아니라면 다른 플러그인을 모두 비활성화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플러그인 때문에 실제로 글이 공개되지 않거나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경우에는 일시적으로 플러그인 버전을 낮추거나 다른 플러그인으로 대체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Yoast SEO가 문제라면 Rank Math나 All in One SEO와 같은 다른 SEO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Yoast SEO 17.9 버전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17.8 버전으로 롤백하니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차기 업데이트 버전이 나올 때까지 구 버전을 사용할 생각입니다.*]

Yoast SEO 업데이트 버전 17.9

Yoast SEO가 2022년 1월 11일에 17.9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다수의 기능 향상과 버그 수정이 이루어졌으며, 특히 PHP 8.1 호환성이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얼마 전까지 PHP 8.1을 적용할 경우 Yoast SEO가 설치된 사이트가 먹통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그런 현상이 사라졌을 것 같습니다.

블루호스트 등의 호스팅에서는 PHP 8.1 버전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PHP 8.1 버전이 릴리스된지 얼마 안되어서 호환이 안 되는 테마와 플러그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1~2개월 정도 지나면 어느 정도 호환이 될 것 같습니다.

이달 말에 공개가 예정된 워드프레스 5.9에서 PHP 8.1에 대한 지원이 향상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워드프레스 5.9는 레이지 로딩 성능을 개선하여 최대 30%까지 속도 향상이 이루어졌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5.8와 PHP 8.1을 적용하면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가 많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Yoast SEO 업데이트 버전 18.0

Yoast SEO가 버전 18.0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위에서 설명한 현상이 수정된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5.9 업데이트가 2022년 1월 25일(우리나라 시각으로 1월 26일 오전)에 공개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Yoast SEO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오류가 사라질 것입니다. 또한, Yoast SEO가 두 차례 업데이트되면서 PHP 8.1에서 에러가 발생하는 문제도 해결되었습니다.

마치며

플러그인을 업데이트한 후에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이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급적 업데이트 전에 사이트 백업을 해놓는 것이 안전합니다. 웹 서버 공간이 충분한 경우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백업할 수 있습니다.

 

DB와 데이터를 모두 백업하는 백업/복원 플러그인 - UpdraftPlus WordPress Backup

웹사이트를 운영할 경우 백업은 매우 중요합니다. 워드프레스에서도 정기적으로 백업을 받아놓으면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2190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미리보기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하기

엘레멘터(Elementor)는 현재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입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페이지를 만들거나 편집하려고 시도할 때 '미리보기를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