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워드프레스 테마 Krystal 푸터 저작권 정보 수정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12. 15. 17:07 • 댓글: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에서는 보통 푸터 저작권 정보에서 테마 개발자 이름을 제거할 수 있지만 무료 테마에서는 푸터 저작권 섹션에 사용자가 지정한 Copyright 정보와 함께 테마 개발자 이름과 사이트 링크가 함께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테마 파일을 직접 수정하거나 CSS를 사용하여 테마 개발자 이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무료 워드프레스 테마 Krystal 푸터 저작권 정보에서 테마 개발자 이름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무료 워드프레스 테마 Krystal 푸터 저작권 정보 수정하기

Krystal 테마의 카피라이트(Copyright) 정보는 워드프레스 알림판 >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 > Footer Settings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무료 워드프레스 테마 Krystal 푸터 저작권 정보 설정

Footer copyright text(푸터 저작권 문구) 필드에 저작권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무료 워드프레스 테마 Krystal 푸터 저작권 문구 변경

하지만 저작권 정보를 입력하면 "사용자가 입력한 저작권 정보 | Theme by Spiracle Themes"와 같이 테마 개발자 이름과 링크가 함께 푸터 영역에 표시됩니다.

테마 개발자 이름을 제거하고 싶은 경우 다음과 같은 CSS 코드를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 > 추가 CSS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워드프레스 Krystal 테마 저작권 정보에서 테마 개발자 이름 제거하기 */
footer .copyrights span {
    display: none;
}

위의 코드를 입력한 후에 "공개"를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저장한 후에 사이트를 새로 고침 해보면 테마 개발자 이름과 링크가 제거됩니다.

하지만 실제로 테마 개발자 이름이 제거되는 것은 아니고 실제로는 로드되지만 브라우저에서 사용자에게 표시되지 않습니다.

개발자 이름과 링크가 로드 자체가 안 되도록 하고 싶은 경우 테마 파일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차일드 테마를 만들고 활성화한 후에 [**/wp-content/themes/krystal/footer.php**] 파일을 차일드 테마 폴더로 업로드합니다. 그런 다음 이 파일에서 다음 부분을 찾습니다.

무료 워드프레스 테마 Krystal 푸터 저작권 정보 수정하기 - 테마 파일 편집

상기 그림에 표시된 부분이 푸터 저작권 문구를 표시하는 역할을 합니다. 위의 코드 부분을 원하는 대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예시:

<div class="copyrights">
 <p>
 모든 권리 보유. © 2021<span> | <a href="https://www.example.com/">ABC 컴퍼니</a></span>
                                                                    </p>
</div>

그러면 그림과 같이 저작권 문구가 바뀝니다.

무료 워드프레스 테마 Krystal 푸터 저작권 정보 수정하기

마치며

이상으로 무료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Krystal 테마의 푸터 저작권 문구에서 개발자 이름과 링크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무료 테마에서는 테마 개발자 이름을 제거하는 옵션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CSS를 사용하거나 테마 파일을 수정하여 저작권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 유료 테마에서는 (테마 개발자 이름을 포함하지 않고) 저작권 정보를 자유롭게 수정이 가능합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220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 저작권 정보 변경하는 방법 (Founder 테마 예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푸터의 저작권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 방법은 테마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유료 테마(예: 아바다, 엔폴드 등)에서는 테마 옵션이나 사용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