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BBS e-Popup 플러그인 사용자 참고 사항(+팝업 오류)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9. 16. 13:56 • 댓글:

워드프레스에는 다양한 팝업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BBS e-Popup 플러그인을 사용할 경우 최신 워드프레스에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현재 3년 이상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기 때문에 보안을 위해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며 최신 환경에서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워드프레스 BBS e-Popup 플러그인 사용자 참고 사항(+팝업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

네이버 카페에 아바다 테마에서 BBS e-popup의 이미지 팝업이 모바일에서 작동하지 않는다는 질문이 올라와서 이와 관련하여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 BBS e-Popup 플러그인 사용자 참고 사항
출처: 네이버 카페.

BBS e-popup은 한국형 팝업창을 표시할 수 있어 우리나라에서 제법 사용되었지만 3년 이상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BBS e-Popup은 3년 이상 업데이트가 안 되고 있지만 3000개가 넘는 사이트에 사용되고 있다.

이 플러그인은 3년 이상 업데이트가 안 되고 방치되고 있지만 현재 3000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업데이트가 안 되는 플러그인을 사용할 경우 1) 보안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2) 최신 버전의 워드프레스와 테마, 플러그인과 충돌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한동안 업데이트가 안 되는 플러그인은 제거하고, 대신 비슷한 기능의 다른 플러그인으로 교체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BBS e-Popup 플러그인의 대안

팝업은 가능한 한 표시하지 않는 것이 UX(사용자 경험)에 좋지만, 팝업을 표시해야 하는 경우 국내의 Studio JT라는 업체에서 사내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사용하다 공개한 BAD UX POPUP 플러그인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심플한 워드프레스 이미지 팝업 플러그인 BAD UX POPUP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팝업 창을 띄우고 싶은 경우 Popup Maker, Popup Builder와 같은 무료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심플한 이미지 팝업 플러그인을 원하는 경우 Studio JT에서 최근 공개한 BAD U

www.thewordcracker.com

한국형 이미지 팝업을 표시할 수 있는 심플한 이미지 팝업 플러그인입니다.

보다 정교하거나 기능이 많은 팝업 플러그인을 원하는 경우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쉽게 팝업과 고정 사이드바 등을 만들 수 있는 Brave 팝업 빌더를 대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이 쉬운 워드프레스 팝업 플러그인 Brave Popup Builder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thewordcracker.com)

 

사용이 쉬운 워드프레스 팝업 플러그인 Brave Popup Builder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워드프레스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팝업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Brave Popup Builder는 마치 페이지 빌더에서 모달 팝업을 만드는 것처럼 사용이 쉬운 워드프레스 팝업 플러그인으로 드래

www.thewordcracker.com

이외에도 Popup Builder와 Popup Maker와 같은 플러그인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기능이 많은 유연한 워드프레스 팝업 플러그인 Popup Maker

Popup Maker는 20만 개 이상의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무료 팝업 플러그인으로 기능이 매우 많고 유연성이 강점입니다. 거의 모든 유형의 모달이나 컨텐츠 오버레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마치며

워드프레스에는 워낙 많은 무료/유료 플러그인이 있어 기능을 확장하기에 용이하지만, 무료 플러그인의 경우 사용자가 많아도 인센티브가 없기 때문에 중도에 유지관리가 안 되면서 방치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오랫동안 업데이트가 안 되는 플러그인은 보안 문제를 야기할 수도 있으므로 사용하지 말고 비슷한 기능의 플러그인으로 교체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제가 처음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시작할 당시에는 쓸만한 팝업 플러그인이 드물었지만 지금은 다양한 무료/유료 팝업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팝업을 표시하면 방문자에게 안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팝업을 표시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꼭 팝업을 표시해야 하는 경우 위에서 소개한 심플한 이미지 팝업 플러그인을 사용하거나 다른 팝업 플러그인을 테스트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279

 

워드프레스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어 하는 분들은 많지만 실제 유의미한 수익을 올리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수익을 목적으로 한다면 수익형 블로그 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296

 

워드프레스 블로그 수익(+쿠팡 파트너스)

저는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블로그 수익은 그다지 많지 않은 편입니다. 지난달에는 다행히 쿠팡 파트너스 관련 블로그에서 수익이 조금 증가했습니다. 워드프레스 블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