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와 CSS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 4. 08:59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는 Avada, Enfold, BE 테마 등 많은 유료 테마에서 페이지 빌더를 탑재하여 코딩 지식이 없어도 멋진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페이지 빌더 내의 옵션만으로는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 웹사이트를 만들 때 CSS에 대해 조금 알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저는 WordPress.com에서 가입형 워드프레스에 가입하고 CSS Custom(현재는 제공되지 않고, 유료 플랜에 포함됨)을 구입하여 CSS로 레이아웃을 조정하는 방법을 익혔습니다. (가입형 워드프레스는 개인적인 블로그나 심플한 회사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에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CSS 책(지금도 책장에 꽂혀 있음)을 하나 구입하여 한 번 읽고, 이후에는 모르는 것이 있으면 워드프레스 포럼에 질문하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워드프레스 가입형을 이용할 경우 포럼에 질문할 수 있고, 특히 유료 플랜을 사용하면 우선적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경우에도 기본적인 질문을 하면 약간 핀잔(?)을 들을 수 있습니다. 먼저는 스스로의 힘으로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잘 안 될 경우에 질문했을 때 적극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었고, 또 그렇게 했을 때 내 것이 되는 것 같습니다.

요즘 워드프레스 포럼에 다소 일반적인 질문이 많이 올라오네요.

  • 블로그에서 특정 텍스트의 글자색을 어떻게 바꾸나요?
  • Contact Form 7에서 글자 크기를 어떻게 바꿀 수 있나요?

아무런 세부 정보가 없이 위와 같은 질문이 올라오면 답변은 보통 "CSS를 사용해보세요" 정도일 것입니다.

사실 위와 같은 질문을 하기 전에 CSS에 대해 조금 배우면 좋을 듯 합니다. 서점에서 책을 하나 구입해도 되고, 인터넷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동영상 강의를 들어도 됩니다. 속성으로 배우고 싶다면 여기에서 서비스를 요청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CSS 코드를 넣는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고급적인 내용을 배우려면 어렵겠지만 기본적인 CSS는 금방 배워서 응용이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무료 강좌는 구글에서 "생활코딩 CSS"로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