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dle용 프리미엄 테마 New Learning(+무들 페이지 빌더)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8. 12. 09:22 • 댓글:

무들(Moodle)은 교육자의 온라인 학습을 지원하고 관리하는 것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는 오픈 소스 전자학습 플랫폼입니다. 최근 해외에서 무들을 사용하여 LMS 사이트를 만드는 분이 계셔서 무들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초기에 많이 사용되었지만 언젠가부터 잘 사용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뉴스에 간혹 대학교에서 무들로 LMS 사이트를 구축했다는 기사가 나오는 정도네요. 무들에서도 워드프레스용 페이지 빌더처럼 자유롭게 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에 대해 검색해보니 marbol2라는 개발자가 만든 무들용 테마 New Learning에 페이지 빌더가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If you need a moodle theme with a page builder, you can use the New Learning theme by marbol2.)

Moodle용 프리미엄 테마 New Learning - 무들용 페이지 빌더 탑재

인강 사이트 등 LMS 사이트를 구축하려는 경우 LMS 전용 플랫폼인 무들(Moodle)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다만, 국내에서는 한글 자료를 찾기가 어렵기 때문에 해외 자료를 참고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국내에서 결제를 받으려고 한다면 국내 PG 연동이 필요한데, 이와 관련된 자료도 전무하네요. 개발자를 통해 PG 연동 작업을 해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워드프레스로 LMS 시스템을 만들려면 Eduma와 같은 교육용 테마를 사용하거나 LearnDash와 같은 플러그인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베스트 교육용 워드프레스 테마 [업데이트]

인기별 교육용 워드프레스 테마 리스트입니다. LMS(학습 관리 시스템) 사이트를 구축하는 작업은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적절한 LMS 관련 테마를 선택하여 시작하면 시간과 비용

www.thewordcracker.com

워드프레스에서는 엘리멘터(Elementor)와 같은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여 쉽게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에서는 Brizy라는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는 예를 보여줍니다.

워드프레스와 같은 페이지 빌더 기능이 있는 무들용 테마를 원하는 경우 marbol2라는 업체가 만들어 판매하는 무들용 New Learning 테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Moodle용 프리미엄 테마 New Learning - 무들용 페이지 빌더 포함

이 테마에는 코딩 지식이 없어도 드래그 앤 드롭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페이지를 시각적으로 편집할 수 있는 페이지 빌더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 테마의 주요 10가지 기능:

무들은 오픈 소스이고 무료이고, 글로벌 커뮤니티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무들로 수월하게 페이지를 만들고 싶은 경우 New Learning 테마가 괜찮은 선택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916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데모 설치 및 제거 (Avada Theme)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는 현재 70만 개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테마입니다. 아바다 테마는 Themeforest에서는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으며, 76만 명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Elegant Themes의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1472

 

워드프레스 Elementor 페이지 빌더로 만들어진 페이지를 수정하는 방법

워드프레스에서 페이지 빌더를 활용하면 페이지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페이지 빌더는 코딩 지식이 전혀 없는 초보자도 쉽게 사이트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지만 한편으로는 사이트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