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푸시업바 (레인보우 멀티 푸쉬업바)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6. 4. 14:48 • 댓글:

팔굽혀펴기(푸시업)은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할 수 있는 온몸 운동으로써 몸 전반에 걸쳐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운동입니다. 푸시업을 매일 꾸준히 하는 것으로도 근육을 만들고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팔굽혀펴기 운동을 할 때 손목 통증을 느끼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그런 경우 푸시업바를 사용하면 손목 관절에 대한 부담을 줄여서 손목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고 손목 부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손목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푸시업바 (레인보우 멀티 푸쉬업바)

팔굽혀펴기를 할 때 손목이 과도하게 꺾이게 되어 손목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팔굽혀펴기 운동 과도한 손목 관절 꺾임

저처럼 초보자인 경우 푸시업바를 활용하면 손목의 과도한 꺾임을 방지하여 손목 통증을 완화하고 원치 않는 부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손목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푸시업바

위의 그림과 같은 저렴한 푸시업바를 사용했지만 잘못하면 손목 부상의 위험이 있다고 하여 레인보우 멀티 푸쉬업바를 구입했습니다.

손목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푸시업바 (레인보우 멀티 푸쉬업바)

포장을 개봉하면 푸쉬업바, 보드, 캡, 설명서(1장)가 들어있습니다.

푸시업바의 위치에 따라 자극되는 근육이 다르다고 합니다.

동봉된 설명서에 푸시업바의 위치에 따라 자극을 받는 근육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보드를 반으로 접어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뒷부분. 동봉된 캡 8개를 부착하면 운동 중에 보드가 바닥에서 밀리지 않습니다. (그림에서는 캡을 부착하지 않음.)

자극을 받는 근육의 위치가 색상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가령, 녹색 위치에 푸쉬업바를 놓으면 등 (Back) 근육이 주로 자극을 받습니다. 파란색은 어깨 (Shoulders) 부위, 핑크색은 가슴 (Chest) 부위 근육을 발달시키고자 할 때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ㅎ)

파란색 선에 푸쉬업바를 위치시키면 어깨 부위 자극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두 달 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맨손으로 푸시업을 할 때보다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푸시업바를 사용하면 과도한 손목 꺾임 현상을 방지할 수 있어 손목 통증은 확실히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맨손으로 팔굽혀펴기할 때보다 가동범위가 늘어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맨손으로 할 때에도 가동 범위를 늘리는 다양한 방법을 유튜브 영상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지만 초보자의 경우 잘못하면 부상의 위험이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멀티 푸쉬업바 상품 정보 및 사용자 리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259

 

애플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저렴하게 구입하기 (3세대 M1칩)

애플 아이패드 프로 5세대 태블릿 PC(3세대 M1칩)가 사전예약을 실시하고 있다는 소식에 구입을 고민하다 사전 예약 구매를 신청했습니다. 저는 구형 3세대 아이패드를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습니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225

 

척추측만증 - 라운드숄더 운동

체형 불균형 때문에 몇 년 전부터 정기적으로 추나요법을 받아왔지만 작년부터 역병 때문에 집에서 스트레칭 위주로 몸을 풀어주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주 근육이 뭉쳐서 상태가 안 좋아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