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읽기 설정에서 홈페이지 표시 선택 부분이 없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4. 28. 06:09 • 댓글:

워드프레스의 설정 > 읽기 섹션에서 전면 페이지와 블로그 페이지를 설정하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하지만 간혹 읽기 설정에서 '홈페이지 표시' 선택 부분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해결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읽기 설정

읽기 설정 내의 홈페이지 표시 부분에서 전면 페이지(홈페이지)에 최신 글을 표시할 것인지, 아니면 정적인 페이지를 표시할 것인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읽기 설정

홈페이지 표시 설정을 '최신 글'로 지정하면 홈페이지에 최근 글들이 나열됩니다. 제 메인 블로그가 현재 '최신 글'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콘텐츠 부분에 최신 글이 지정한 개수만큼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읽기 설정 홈페이지 및 글 페이지 설정하기

표시할 글의 개수는 페이지당 보여줄 글의 수에서 지정하면 됩니다.

정적인 페이지를 선택하면 홈페이지글 페이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사이트의 첫 페이지(전면 페이지) 즉 대문 페이지에 표시할 페이지입니다. 글 페이지는 최신 글들이 표시될 페이지입니다. 글 페이지는 테마의 템플릿에서 로드되기 때문에 보통 빈 페이지를 하나 만들어 지정하면 됩니다.

읽기 설정에서 홈페이지 표시 선택 부분이 없는 경우

종종 다음 그림과 같이 읽기 설정에서 홈페이지 표시 선택 부분이 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읽기 설정에서 홈페이지 표시 선택 부분이 사라진 경우

위와 같은 경우 전면 페이지에는 최신 글이 표시됩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홈페이지(전면 페이지)와 글 페이지(블로그 페이지)에 지정할 페이지가 없기 때문입니다.

페이지 > 모든 페이지를 살펴보면 발행된 페이지가 하나도 없을 것입니다. 페이지가 하나도 없거나 혹은 페이지가 있더라도 임시글 상태이거나 휴지통으로 이동했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홈페이지글 페이지로 지정할 페이지를 만들어 공개(발행)하면 읽기 설정홈페이지 표시 선택 부분이 나타날 것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글 페이지(블로그 페이지)는 보통 빈 페이지를 하나 만들면 됩니다. 예를 들어, Blog라는 페이지를 하나 생성하고 내용 없이 저장한 다음 읽기 설정에서 글 페이지로 지정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전면 페이지)는 기본 에디터인 구텐베르크나 엘리멘터(Elementor)와 같은 무료 페이지 빌더로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바다,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의 인기 테마는 자체 페이지 빌더를 제공합니다. 그런 경우 탑재된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여 페이지를 만들면 됩니다.

참고

avada.tistory.com/2204

 

워드프레스 주피터 테마 데모 설치하기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주피터 (Jupiter)는 엘리멘터를 기본 페이지 빌더를 탑재하고 있고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 등의 테마에 비해 속도가 비교적 빠른 편입니다. 이 글에서는 주피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211

 

Divi 테마용 무료 레이아웃 팩 Apothecary Layout Pack

워드프레스는 정말 다양한 테마가 있어서 어떤 테마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여러 개의 사이트에 설치할 테마를 원하거나 고객사를 위해 사이트 제작 업무를 하

avada.tistory.com

 

베스트셀링 DIVI 테마
16주년 기념 세일!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