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은 얼마나 오래되었나?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7. 12. 29. 16:58 • 댓글:

워드프레스는 무료 및 유료 플러그인을 통해 기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개발 개발자들이 개발한 많은 플러그인이 WordPress.org 저장소를 통해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플러그인 버전과 플러그인이 언제 최근에 업데이트되었는지에 대한 정보가 표시되지만 언제 처음으로 만들어졌는지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그러면 플러그인이 언제 처음 릴리스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WP Tavern에서 소개하는 Age WP Plugin이라는 사이트에서 플러그인이 얼마나 오래되었는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플러그인 slug를 입력하면 플러그인의 나이를 알려줍니다. 가령 작년에 출시되어 인기를 끌고 있는 무료 페이지 빌더인 Elementor Page Builder의 경우 2016년 5월 30일에 WordPress 저장소에 추가되어 현재 1년 6개월 29일이 되었고 300만 건 이상 다운로드되었다고 하네요.

참고로 플러그인이 너무 오랫동안 업데이트가 되지 않으면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보안상 좋습니다. 1년 넘게 업데이트가 안 되고 방치되는 경우 유사한 기능의 다른 플러그인을 대체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