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사이트 주소 설정 옵션이 없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2. 18. 14:27 • 댓글:

워드프레스의 설정 페이지에서 워드프레스 주소와 사이트 주소를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하지만 사이트 주소를 변경하는 옵션이 없거나 사이트 주소 설정이 잠겨서 주소를 변경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주소 설정 옵션이 없는 경우

워드프레스에서 사이트 주소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일반에서 워드프레스 주소사이트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이트 주소를 변경하는 필드가 없다고 하는 분이 계셔서 이 문제를 살펴본 적이 있습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사이트 제목태그라인 아래에 워드프레스 주소사이트 주소 설정 옵션이 없이 곧바로 관리자 이메일 주소가 표시되는 경우입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된다면 해당 사이트가 멀티사이트 (Multisite)로 구성되었을 수 있습니다. 멀티사이트의 경우 사이트 주소를 변경하려면 최고 관리자 역할이 있어야 합니다.

멀티사이트의 경우 내 사이트 > 네트워크 관리자 > 사이트 > 모든 사이트에서 멀티사이트 네트워크 내의 모든 사이트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 주소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 변경할 사이트 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편집을 클릭합니다. (메인 사이트의 주소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사이트 주소 설정이 잠겨서 변경할 수 없는 경우

간혹 워드프레스 주소와 사이트 주소를 변경할 수 없도록 잠겨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다음 글을 참고하여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주소 설정이 잠겨서 변경할 수 없는 문제

워드프레스에서 사이트 주소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 워드프레스 알림판 > 설정 > 일반에서 워드프레스 주소와 사이트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주소 부분이 회색으로 잠겨 수

avada.tistory.com

마치며

이상으로 워드프레스에서 워드프레스 주소와 사이트 주소를 변경하는 옵션이 없는 경우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멀티사이트의 최고 사용자 권한이 있는 경우 직접 사이트 주소를 변경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최고 사용자 권한을 가진 분께 연락하여 주소 변경을 요청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주소를 잘못 변경할 경우 사이트에 접속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주소 변경은 신중히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워드프레스 주소 변경으로 사이트에 접속하지 못하는 문제 해결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주소 변경으로 인해 사이트에 접속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www.thewordcracker.com

 

 

워드프레스 사이트 내 링크를 일괄 변경해주는 Velvet Blues Update URLs

Velvet Blues Update URLs는 말 그대로 URL을 업데이트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워드프레스용 플러그인입니다. 도메인 이름을 변경했거나 사이트 내에서 내부 링크가 변경된 경우, 이미지 파일의 URL이 바뀐

www.thewordcrack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