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host(드림호스트) 이전 작업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7. 12. 27. 20:57 • 댓글:

해외 웹호스팅 하나인 Dreamhost에 호스팅 중인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이전하는 작업을 의뢰받았습니다. 그런데 FTP 정보와 phpMyAdmin에 접속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가 없다고 하네요.ㅠㅠ 프리랜서 개발자에게 부탁하여 드림호스트에 가입했는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직접 Dreamhost에 접속하여 FTP 패스워드를 재설정하고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려고 시도했는데, 비번이 만료되었다면서 로그인도 못 하고 있습니다. 내일 작업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Dreamhost는 제가 제일 처음으로 가입했던 해외 호스팅입니다. 하지만 당시에는 워드프레스가 현재처럼 유명한 시절도 아니도, 개인적으로 웹에 대한 지식이 많지 않아서 제대로 이용을 못 했습니다. 당시에 Joomla 템플릿을 Templatemonster에서 구입하여 개인 사이트를 하나 만들었는데, 별다른 지식 없이 설치를 해도 전문가가 만든 사이트 같아서 놀랬던 것이 아직도 기억에 나네요. (그 때 처음으로 CMS의 강력함을 경험했습니다.)

Dreamhost는 Bluehost, Siteground와 함께 WordPress.org에서 공식적으로 추천하는 웹호스팅 업체 중 하나입니다.

PCMag 리뷰를 보면 굉장히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자들의 코멘트를 보면 최악이었다는 평가도 꽤 있네요. 문제가 거의 없다는 평가도 있고요. 조금 혼란스럽네요. 아마 드림호스트를 이용하여 좋지 않은 경험을 한 사용자들이 댓글을 많이 달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비싼 Dreamhost보다는 Siteground가 괜찮은 것 같습니다.

조금 더 저렴한 호스팅을 원한다면 Bluehost 공유호스팅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하지만 Bluehost 공유호스팅은 초기에 조금 불안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채팅을 통해 문제를 설명하면 해결해주고 시간이 지나면서 안정화되는 것 같습니다. 비용 대비 괜찮지만 더 안정적이고 빠른 호스팅을 원하는 사이트그라운드나 한 단계 상위 상품인 Bluehost VPS가 적합할 것 같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