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글 편집기에서 비주얼 탭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7. 12. 22. 20:17 • 댓글:

워드프레스 글 편집기에서 간혹 비주얼 탭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령 위의 그림과 같이 비주얼 탭이 표시되지 않고 곧바로 텍스트 모드가 표시되는 경우가 여기에 해당합니다.

이 경우 먼저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사용자 > 나의 프로필로 이동하여 비주얼 편집기 옵션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글 쓸때 비주얼 편집기를 사용안함"이 체크되어 있지 않아야 합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글 쓸때 비주얼 편집기를 사용안함"이 체크되어 있지 않아도 비주얼 모드가 표시되지 않은 경우에 체크란을 체크했다가 다시 해제하니 표시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네요.

잘 해결이 안 되는 경우 "워드프레스 글 쓰기에서 “비주얼” 탭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참고하여 다른 제안 사항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최근 유료 테마에 Visual Composer(WPBakery Page Builder)가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주얼 컴포저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면 확실히 편리하게 사이트를 만들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사이트 속도를 떨어뜨리거나 호환성 문제 등을 일으킬 소지가 있습니다.

가능하면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겠지만, 꼭 사용하고 싶다면 무료 페이지 빌더인 Elementor를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lementor는 무료이지만 비교적 평가도 좋고, 사이트 속도 저하도 많이 없다고 하는 평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