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감 예방주사는 건강한 날 맞아야 한다고 하네요

2017.10.16 댓글 0

저는 엊그제 토요일에 독감 예방주사를 맞았습니다.

살면서 독감에 걸린 적은 없지만 (어쩌면 어릴 적에 걸렸지만 모르고 지나갔을 수도 있지만) 예방 차원에서 몇년 전부터 독감 주사를 맞고 있습니다.

독감 예방주사는 특히 몸 상태가 좋을 때 맞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긍정적인 기분으로 백신을 맞으면 더욱 효과가 좋다는 연구 결과도 있네요.

간혹 독감 예방주사를 맞으면 감기에 덜 걸린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사실 독감 바이러스(인플루엔자)와 감기 바이러스는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독감 예방주사를 맞는다고 감기에 대한 면역은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독감예방주사를 맞은 직후에는 병에 대한 저항력(면역력)이 일시적으로 저하되기 때문에 일반 감기에 더 잘 걸릴 수 있다고 하네요.

건강하다고 해서 감기나 독감에 안 걸리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독감은 예방주사로 어느 정도 예방이 가능하다고 하니 미리 예방주사를 맞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감기는 감기 기운이 있을 때, 즉 감기 초기에 감기약을 먹고 휴식을 취하면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개인적인 경험상).

참고로 현재 감기에 걸려있어서 열이 있는 상태에서는 백신 접종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열이 없고 감기가 거의 나은 상태라면 백신 접종을 맞았어도 크게 문제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