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글 포스팅 시 글쓴이 아이디 변경 / 삭제 방법 [메타 정보]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4. 26. 00:11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글을 포스팅하면 포스트에 글쓴이 사용자 이름(아이디)이 기본적으로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글 작성자 이름을 변경하고 싶거나 표시되지 않도록 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워드프레스 포스트에서 작성자 이름(아이디)을 변경하거나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참고로 워드프레스(WordPress)에서는 글 작성자 이름뿐만 아니라 글 발행 날짜, 카테고리, 태그, 댓글 개수 등의 정보도 표시하거나 숨기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목차

    워드프레스 글 포스팅 시 글쓴이 아이디 변경 방법

    테마 설정에 따라 개별 포스트 또는 블로그 페이지나 카테고리 페이지 등에 글쓴이 이름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글쓴이 이름(사용자명)은 나의 프로필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사용자 > 나의 프로필로 이동합니다.

    별칭에 원하는 이름을 지정한 다음, 공개적으로 표시할 이름에 별칭에서 지정한 이름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변경 사항을 저장한 후에 포스트를 다시 로드해보면 글쓴이 이름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포스트에 작성자 이름 표시하지 않는 방법

    포스트에 글 작성자 이름을 표시하지 않고 싶은 경우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테마 옵션(사용자 정의하기)에서 글 작성자 비활성화
    • CSS로 숨기기

    이외에도 테마 파일을 수정하는 방법이 있지만, 테마 파일을 건드리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먼저 테마에서 글 작성자 이름을 표시하거나 숨기는 옵션을 제공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바다 테마에서 글 작성자 이름 표시/숨기기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인 아바다 (Avada) 테마에서는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Avada > 테마 옵션 > 블로그 > 블로그 메타에서 포스트에 포스트 메타를 표시할지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Post Meta AuthorOn으로 설정하면 포스트 작성자 이름이 표시되고, Off로 지정하면 작성자 이름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Post Meta Date (글 발행 날짜), Post Meta Categories (글 카테고리), Post Meta Comments (글 댓글 개수), Post Meta Read More Link (더 보기 링크), Post Meta Tags (태그) 등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바다 테마에서는 블로그 > 블로그 싱글 포스트에서 소셜 공유 박스, 이전/다음 글 링크, 저자 정보 박스, 댓글 등을 표시할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GeneratePress 테마에서 글 작성자 아이디 표시/숨기기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에서는 테마 디자인 > 사용자 정의하기 > Layout > Blog 페이지의 Single 탭에서 포스트 메타 항목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Display post author를 체크하면 포스트 작성자 이름이 표시됩니다. Archives 탭에서는 블로그 페이지 등에 표시되는 메타 정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Astra (아스트라) 테마에서 글쓴이 이름 표시/숨기기

    아스트라 테마에서는 테마 디자인 > 사용자 정의하기 > 블로그 > 단일 글에서 글쓴이 정보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특성 이미지를 표시할지 여부를 설정할 수 있고, 공개 날짜, 글쓴이, 카테고리, 댓글, 태그 등의 메타 정보를 표시하거나 숨기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블로그 페이지나 글보관함 페이지(카테고리 페이지, 태그 페이지 등)에서 메타 정보 표시 여부는 테마 디자인 > 사용자 정의하기 > 블로그 > 블로그 / 글보관함에서 가능합니다.

    참고로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가 느린 경우 가볍고 빠른 테마로 평가받는 GenearatePress, Astra, OceanWP와 같은 테마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