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서의 애드센스 수익이 무효처리되네요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7. 10. 16. 07:30 • 댓글:

이 블로그를 시작한지 며칠 되지 않지만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방문자 수가 몇 명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간혹 0.01~0.03달러의 수익이 잡히다가 금방 사라지네요.

다른 블로그에서는 이런 현상이 나타나지 않았는데 티스토리에서는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지 모르겠네요. 물론 자신의 광고를 자신이 클릭하면 부정클릭이 되어 애드센스 광고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저는 그런 바보 같은 짓은 안 하죠.ㅎㅎ

이 블로그는 어제까지 주로 다음에서 방문자들이 유입되었습니다. 오늘 확인해보니 네이버에서 많이 들어오고 있네요.

다른 블로그에 설치된 구글 애널리틱스에 의하면 다음(Daum)의 경우 이탈률이 네이버나 구글보다 10% 더 많이 잡히네요. 빙(Bing)도 이탈률이 높은 편입니다.

구글 네이티브 광고와 Disqus에서 유입되는 트래픽의 이탈률이 50%대로 낮은 편입니다.

다음이 이탈률이 높다는 것은 다음에서 관련성이 없는 문서가 검색이 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즉, Daum의 검색 기능이 구글이나 네이버에 비해 떨어진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Disqus를 달면 SEO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Disqus를 통해서도 제법 사용자들이 유입될 수 있습니다. Disqus에서 유입되는 사용자들의 특징은 재방문율이 높다는 것입니다.

현재로서는 Disqus를 달 생각은 없지만 추후에 상황을 보고 Disqus로 바꿀지 고려해볼 생각입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