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다 테마 오픈 그래프 태그 중복 문제 해결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2. 29. 00:41 • 댓글:

아바다 테마는 현재 57만 개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로서 많은 테마 옵션을 제공하여 코딩 지식이 없는 초보자도 테마 옵션 설정과 아바다 테마의 페이지 빌더인 Fusion Builder(Avada Builder로 명칭이 변경됨)를 사용하여 비교적 수월하게 전문적인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에서 오픈 그래프 태그 중복 문제

Avada 테마와 함께 Yoast SEO, All in One SEO Pack, Rank Math, SEOPress 등 SEO 플러그인을 사용할 경우 오픈 그래프 태그가 중복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바다 테마와 Yoast SEO 플러그인이 사용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페이지 소스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이 오픈 그래프 (open graph) 태그가 중복으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에서 오픈 그래프 태그 중복 사용 (출처: 네이버 카페)

이와 같이 오픈 그래프 태그가 중복으로 삽입되는 문제가 발생하면 아바다 테마에서 오픈 그래프 기능을 비활성화해야 SEO에 부정적인 영향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의 오픈 그래프 메타 태그 기능을 비활성화하려면 워드프레스 알림판 > Avada > 테마 옵션 > 고급 > Theme Features (테마 기능)로 이동한 다음 Open Graph Meta Tags (오픈 그래프 메타 태그) 옵션을 찾도록 합니다.

Open Graph Meta TagsOff (사용 안 함)로 설정하도록 하고 설정을 저장하도록 합니다.

캐시 플러그인이 설치된 경우 캐시를 삭제하고 브라우저의 캐시도 삭제한 후에 다시 페이지 소스를 확인하면 오픈 그래프 메타 태그가 정상적으로 표시될 것입니다.

※참고: 아바다 버전 7에서는 인터페이스가 바뀌었습니다. 테마 옵션 (Theme Options)옵션 (Options)으로 바뀌었습니다. 아래는 버전 7.0.2의 UI일 때를 보여줍니다.

같은 기능을 하는 플러그인이나 옵션은 하나만 사용해야 한다.

워드프레스에서 동일하거나 비슷한 기능을 하는 플러그인이나 옵션이 있다면 중복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가령 SEO 플러그인에서 사이트맵 기능을 활성화한 경우 사이트맵 플러그인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Yoast SEO와 All in One SEO 플러그인에 포함된 사이트맵 사용하기

Yoast SEO와 All in One SEO 플러그인에 포함된 사이트맵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봅니다.

www.thewordcracker.com

캐시 플러그인과 Minify 플러그인을 함께 사용하는 경우 Minify 플러그인에서 CSS/Javascript Minify 옵션을 활성화하면 캐시 플러그인에서는 비슷한 기능을 비활성화해야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같은 기능의 플러그인을 여러 개 설치해서는 안 됩니다. 가령 Yoast SEO 플러그인을 사용한다면 다른 SEO 플러그인은 모두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인은 삭제하는 것이 보안상 안전합니다.) 좋은 플러그인이라고 해서 비슷한 기능의 플러그인을 2개 이상 설치하여 사용하면 플러그인 충돌 문제가 발생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먼저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해보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플러그인 충돌이 문제의 원인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하나씩 활성화하면서 문제를 일으키는 플러그인을 찾아서 비슷한 기능의 다른 플러그인으로 교체하거나 제거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참고: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 테마 데모 설치 및 제거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는 현재 45만 개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테마입니다. 아바다 테마가 Themeforest에서는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으며, 최근 50만 고객을 돌파한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가 아..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299

 

GeneratePress 테마로 워드프레스 블로그 세팅 예시 (How to Customize GP)

워드프레스 테마 중에서 GeneratePress 테마가 속도가 빠르고 커스텀하기에 좋아서 저는 거의 대부분 사이트에 이 테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테마를 사용하는 사이트/블로그가 점차 늘어나는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