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한글화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 7. 01:11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는 Loco Translate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테마, 플러그인의 영문 문자열을 한글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 엔폴드 같은 인기 테마를 이와 같은 방법으로 인터페이스를 한글화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한글화하는 방법

인기 매거진, 블로그 테마인 뉴스페이퍼 (Newspaper)의 경우 워드프레스 알림판 > Theme Panel > Translations에서 프런트엔드에 표시될 문자열을 번역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한글화하는 방법

모든 문자열을 번역하거나 원하는 문자열만 번역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댓글 관련 부분을 번역하면 다음과 비슷하게 댓글 섹션이 표시됩니다.

관리자 페지이 내의 Theme Panel 부분의 문자열을 번역하는 언어 파일은 제공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추후에 뉴스페이퍼에 문의해보고 글을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참고로 언어 파일(PO 파일)은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Loco Translate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편리하지만, 번역한 내용을 데이터로 저장했다가 활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Poedit 같은 무료 혹은 유료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전문 번역 프로그램(예: SDL Trados Studio)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번역한 내용은 영문-원문 쌍으로 저장되는데, 이를 Translation Memory(번역 메모리)라고 합니다. 번역할 일이 잦으면 Poedit Pro 버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문 번역가는 트라도스를 사용하여 PO 파일을 번역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워드프레스에서 영어 사이트, 일본어 사이트, 중국어 사이트 등 다국어 사이트를 만들고 싶은 경우 WPML 같은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