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Elementor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 세일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12. 29. 09:46 • 댓글: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를 직접 만들거나 관리하는 경우, 웹 에이전시로서 고객들의 홈페이지를 제작, 관리해주는 사업을 하는 경우, 보다 수월하게 페이지를 디자인하고 싶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 경우에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면 작업이 훨씬 수월해질 것입니다.

워드프레스에는 다양한 페이지 빌더가 있습니다.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인 아바다, 엔폴드, 뉴스페이퍼, Divi 테마 등에는 자체 페이지 빌더가 사용됩니다(예: 아바다 테마에는 Fusion Builder, 뉴스페이퍼에는 tagDiv Composer가 탑재되어 있음).

무료 페이지 빌더로 Elementor가 있습니다. Elementor는 무료와 유료가 있으며, 무료 버전으로 코딩 지식 없이 사이트를 만드는 데 손색이 없습니다.

 

워드프레스 Elementor 페이지 빌더의 블록과 페이지 템플릿 사용하기

무료로 제공되는 페이지 빌더인 Elementor는 유료 페이지 빌더 못지 않은 다양한 기능으로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면 사이트 속도가 느려질 수 있지만, Elementor는 비교적 빠른 속도를 보이는 것 같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무료 버전에서도 일부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지만, 프로 (Pro) 버전에서는 더 많은 템플릿과 고급 엘리먼트(Element)가 제공되어 보다 정교한 사이트 구축이 가능합니다.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인 Elementor가 2020년 새해를 맞이하여 20%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에이전시인 경우 엘리멘터와 같은 페이지 빌더를 활용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사이트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개발자들은 페이지 빌더를 별로 선호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페이지 빌더는 코딩 지식이 없어도 원하는 디자인으로 페이지를 쉽게 만들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인기 유료 페이지 빌더인 비주얼 컴포저 (현재 명칭 "WPBakery Page Builder) 같은 페이지 빌더는 사이트 속도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Elementor는 비주얼 컴포저보다는 속도면에서 유리하지만,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면 어쩔 수 없이 속도가 조금 느려질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속도가 중요하다면 EnfoldDivi 같은 테마를 사용하면 페이지 빌더를 이용하여 사이트를 수월하게 만들 수 있으면서도 속도면에서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 (Avada)는 많은 테마 옵션을 제공하므로 사용법을 조금 익히면 초보자도 쉽게 사용이 가능하지만, 많은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최적화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조금 무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