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기반의 구축사례: 잇츠한불 [스튜디오 제이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9. 4. 07:19 • 댓글:

전세계 웹사이트의 1/3 이상이 워드프레스로 제작되었고 새로 제작되는 사이트의 절반 이상이 워드프레스로 구축된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기를 제대로 펴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개발자 측면에서 보면 워드프레스는 구축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돈'이 되지 않기 때문에 꺼려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미국 백악관 홈페이지를 드루팔에서 워프로 바꾸면서 연간 300만 달러를 절감하고 있다고 합니다(워드프레스로 제작된 유명 사이트 참고).)

워드프레스 기반의 구축사례: 잇츠한불 [스튜디오 제이티]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 전문업체인 스튜디오 제이티에서 워드프레스 기반의 구축사례를 발표하고 있어 인용해봅니다. 그 첫 번째 사례로 30년 역사의 글로벌 코스메틱 기업, 잇츠한불입니다.

CMS는 워드프레스를 채택하였고 잇츠한불 맞춤테마(커스텀 테마)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시네마그래피, 아이콘 애니메이션, three.js, tweenmax를 원형 아이덴티티에 적극 활용한 잇츠한불의 공식 사이트를 구경해보세요.

워드프레스는 개인 블로그부터 회사 소개 사이트, 대규모 커뮤니티까지 거의 모든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처음 워드프레스를 시작하면 사용법이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먼저 기본적인 사용법을 익힌 후에 시작하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적인 워드프레스 사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무거운 상용 테마를 사용하고 레볼루션 슬라이더 같은 무거운 슬라이드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사이트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속도가 중요한 사이트인 경우 사이트 최적화 조치가 필요합니다.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로 멋진 홈페이지를 만들어보세요.

참고: